조글로로고
학생간부경력 학창시절의 소중한 재부
조글로미디어(ZOGLO) 2006년6월15일 10시22분    조회:8334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 아성시조선족중학교 공청단서기 조수란학생의 이야기 학교 공청단서기,반장 등 묵직한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아성시조선족중학교 고중 2학년 조수란(녀, 18세)학생은 성격이 쾌활하고 남들을 잘 도와 나서 학급에서 인기를 끄는 '녀자우두머리'로 추대받고 있다. 그는 여러가지 활동으로 평소 다망한 편이지만 학습성적은 언제나 학년적으로1,2등의 자리를 차지하여 동학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한살때 아버지를 잃어 안정적인 생활이 보장될수 없었던 수란이는 원래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였다. 그런 성격이 전변을 가져오게 된 계기는 글짓기의 시작이였다. 소학교 4학년 때 글짓기시간에 100점을 맞으면서 신심과 용기를 얻게 된 수란이는 그때부터 글짓기에 푹 빠져들었다. 그는 일기를 쓰기 시작하였고 주변에서 작문선을 부지런히 빌려 읽으면서 의식적으로 글짓기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다. 수란이의 노력은 글짓기수준의 대폭적인 제고를 가져왔다. 전국 중소학생글짓기콩클 1등상, 할빈시중학생글짓기경연 1등상, 제1회 소년작가컵글짓기콩클 2등상… 글짓기를 시작한 수란이에게 있어 가장 큰 수확은 독서에 취미를 갖게 된것이다. '연탄길', '인생라침판' 등 과외서적의 탐독은 수란이의 글짓기수준 제고에 도움이 되였을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하게는 수란이와 우수한 인물들과의 만남을 이루어지게 하였던것이다. 독서를 통해 수란이는 학교와 완전히 다른 세계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였고 일찌기 동년배들과 달리 빠른 마음의 숙성을 가져오게 되였다. 글속의 우수한 인물들과의 대화속에서 수란이는 지식구조, 생각, 성격 등 여러 면에서 변화를 가져오게 되였다. 더우기 초중 1학년때부터 맡기 시작한 학생간부의 역할은 그의 그런 뚜렷한 변화에 많은 적극요소를 부여하였던것이다. '간부역할'을 맡으면서 수란이는 차츰 강렬한 책임감을 키우게 되였고 조직능력과 학생들과의 관계처리를 포함한 책에서 배울수 없었던 많은 지식과 능력을 습득하게 되였다. 수란이는 이런 지식은 앞으로의 대학생활이나 사회활동을 해가는데 소중한 재부가 될것이라고 하였다. 학급, 학교활동으로 바삐 보내기는 했지만 결코 힘들다는 느낌이 든적이 없다고 하는 수란이는 자기만의 인식과 원칙이 있었다.그것은 학생은 언제나 공부를 잘하는 전제하에서 '학생간부'의 직책을 훌륭히 수행해야 한다는것이다. 그는 학습과 활동의 관계를 잘 조률해나서기 위해 수업시간을 포함한 학교에서의 학습시간을 알차게 리용했다. 특히 과당 45분간의 효률을 제고하는데 신경을 기울인 수란이는 매 시간의 학습임무를 명확히 하고 제시간에 완수하기에 노력하였으며 의난문제는 적시적으로 교원을 찾아 지도를 받았다. 하여 수란이는 맡은바 직책을 잘 수행하는 동시 우수한 학습성적을 유지할수 있었다. 남학생들이 독점해오던 반장직을 처음 맡게 되였을 때 여러모로 압력도 컸다고 하는 수란이는 정작 반장을 맡고보니 학급동학들이 많이 지지해 나섰다고 한다. 그런 지지가 있었기에 수란이는 학습과 활동을 원활히 조직해 나갈수 있었다면서 학급친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털어놓았다. 초중1학년때부터 학급 단지부서기를 맡기 시작해 고중에 올라와서 반장, 학교 공청단 서기직을 맡는 기간 그의 사업능력은 날로 성숙해졌고 사생들의 일치한 인정을 받게 되였다. 학기말마다 수란이는 우수반간부, 우수단원으로 평의되였으며 선후하여 두차례나 할빈시 3호학생, 아성시3호학생으로 당선되였다. 어릴적 유일한 꿈이 작가였지만 점차 나이를 먹으면서 여러가지 꿈을 갖게 되였다고 솔직히 고백하는 수란이는 대학교 목표는 상해복단대학 외국어학부에 진학하는것이라고 한다. 2006/06/14 흑룡강신문 김나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3624
  • "연변라지오영화TV방송국정신"의 창도자 실천자-록도부다년간 연변라지오영화TV방송국이 주직속기관 체육운동경기, 문예공연이나 혹은 각항 검사평의활동에서 언제나 앞장서는 활약적인 모습을 보이고있다. 이를 두고 사람들은 "연변라지오영화TV방송국현상" 혹은 "연변라지오영화TV방송국정신&qu...
  • 2009-06-22
  • 전국무형문화재보호, 고적보호 및 문화박물사업걸출인물표창 및 증서, 현판발급텔레비죤전화회의가 12일 오후 길림분회의장소인 장춘시화상전화회의센터에서 있었다. 우리 민족악기제조장인 김계봉씨가 우리 나라 제3회국가급무형문화재항목대표적보유자로 선정,  농안현 황룡극보유자 조귀군씨와 나란히 최고명...
  • 2009-06-19
  • ㅡ연변주10대걸출청년, 연길시 6.1유치원 조미화원장의 사업담《하루를 살아도 초불정신으로 혼신을 유아교육사업에 바치리라!》 이는 10여년간 유아교육사업에 청춘을 바쳐온 연변주 10대걸출청년이며 연길시6.1유치원 조미화(39세)원장의 인생의  지조이다.  《령》 시작 탄탄한 기초 닦아 14년전, 유아사범전문...
  • 2009-06-18
  • 《어르신》...청도조선족들은 이렇게 부른다 청도소수민족경제발전촉진회 현귀춘부회장 만나본다 현귀춘  프로필: 1937년 5월 25일 조선 출생, 룡정시 해란촌에서 동년을 보냄. 1958년 할빈 전력대학을 다니던중 군입대. 선후로 국방대학 후근학원 지휘계 졸업, 고급경제사, 중국인민해방군 136사 후근부 부장, 해방군...
  • 2009-06-18
  • 중국땅의 태권도진흥 위해 뛰여온 3년원 재중한국인태권도협회 리유성회장 일찍 9살때부터 고향인 한국강원도 춘천에서 태권도 수련을 시작하여 장장 42년간 오직 한우물만을 파온 사나이ㅡ 미국 로스안젤레스에서의 태권도관운영을 거쳐 10년전 중국조선족들의 집거지 연길에 실로암태권도관을 차려놓고 현지인들한테 태권...
  • 2009-06-18
  • 부모라는 그 이름이 생겨날 때엔사랑이란 그 뜻도 담고 나왔다이 세상에 선량한 부모님들아불쌍한 애들에게 사랑을 주자……언제나 들어도 익숙한 노래이고 심금을 울려주는 노래다. 이 노래와 더불어 눈앞에 생생히 떠오르는 화면ㅡ연변TV련속극 《사랑의 품》, 이미 연변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 눈물샘을 자극...
  • 2009-06-16
  • 민족예술발전에기울인 기업인의 정성—칼마저장식슈퍼유한회사 소사국리사장을 만나지난 5일, 연변대학 예술학원에서는 연변대학 민족예술발전촉진회 설립대회 및 민족예술발전기금 기증식이 있었다. 이날 기증식에서 연변대학에 100만원(해마다 10만원씩 10년에 나누어 기증함)의 성금을 후원한이가 있으니 그가 바로...
  • 2009-06-15
  • 산재지역 민족출판의 새 장 열어갈터—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 림영만사장을 만나흑룡강성의 유일한 조선민족출판사인 흑룡강조선민족출판사는 "동북아 최대의 중한--중조 이중언어 출판기지"로 거듭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산재지역 민족출판의 새로운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있다. 흑룡강인민출판사내...
  • 2009-06-15
  • [올해는 ‘6.15 공동 선언’발표 9년째가 되는 해이다. 남북의 두 정상이 굳게 손잡고 화해와 협력을 다짐하던 때가 어제 같은데, 최근 남북은 오히려 2000년 이전의 대결 시대로 되돌아가는 악화의 길로 역행하고 있는 것 같다. 6.15 공동 선언은 분단 이후 남북 당국이 이루어 놓은 획기적인 성과이다. 비록 해...
  • 2009-06-15
  • “29년전 모델로 발탁… 아직 실감안나” 中 0.2위안 지폐에 실린 조선족 여성 소춘희 씨“벌써 오랜 시간이 지나 옛날 모습도 아닌데 인터뷰는 무슨….” 중국 지폐 중 2자오(角·0.2위안)짜리에 새겨진 두 명의 소수민족 소녀 중 오른쪽에 한복 저고리를 단정하게 입은 조선족 여성...
  • 2009-06-14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