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카테고리 : 즐겨읽는 글
외신보도에 따르면 ‘사랑에 빠지면 눈 먼다’는 속설이 있는데 최근 네덜란드 흐로닝언대학의 연구팀이 이 속설이 사실임을 증명해냈다.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랑에 빠진 사람은 코가 삐뚤어지거나 배가 나오는 등 상대방의 신체적 결함도 눈에 보이지 않고 눈에 콩꺼풀이 씌워진다고 한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남이 추녀와 사귀고 미녀가 추남과 사귀는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 셈이다. 이번 연구는 70쌍의 커플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이들에게 자신의 애인에 대해 점수를 매기도록 한 다음 일반 사람들도 연구대상에 대해 점수를 매기도록 했다. 그 결과 자신의 애인이 자신에게 매긴 점수가 일반 사람들이 자신에게 매긴 점수보다 더 높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로써 사랑에 빠지면 눈이 먼다는 말이 증명된 셈이다. 연구팀은 “연애를 하게 되면 사람들은 상대방에게서 많은 결점들을 끊임없이 발견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자신의 애인이 평생 반려자인 지를 의심하게 된다. 그러나 사람들은 종종 연애과정 중 이미 많은 정력과 시간을 쏟았기 때문에 잠재의식 속에서 허구적인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를 꾸며내어 애인의 결점을 무마시키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환상이 연애관계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번 연구는 연구대상을 연애한 지 2년 정도 된 커플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이 연구팀은 앞으로 장기간 연애를 하거나 장기간 결혼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커플들을 대상으로 유사한 실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