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2023년 전 주 중소학생 학과소양능력경연 표창대회가 연변제2중학교에서 소집되였다. 부주장 정권이 활동에 참석했다.
주교육국에서 주최하고 연변제2중학교에서 주관한 이번 표창대회는 선진을 표창하고 광범한 학생과 교원들의 본보기를 수립하며 전 주 각 중학교가 실제에 립각해 특색 있고 수준 높은 운영을 추진하는 데 취지를 뒀다.
활동에서 ‘주교육국의 2023년 전 주 중소학생 학과소양능력경연 수상 단체와 개인을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랑독하고 현장에서 학교와 사생들에게 상을 발급했다.
이번 중소학생 학과소양능력경연은 학교에서의 선발과 현(시)의 추천을 통해 총 109개 소학교, 84개 중학교의 4800명의 중소학생이 참가했다. 표창대회에서 최종 학교 단체상 30개, 학생 특등상 10명, 1등상 80명, 2등상 160명, 3등상 240명, 우수 지도교원상 80명에게 시상했다.
알아본 데 따르면 2021년 주교육국에서 ‘전 주 중소학생 학과소양능력 제고행동 실시방안’을 제정, 발부한 이래 전 주 교육부문은 전면 발전과 개성 발전을 통일, 교내수업과 과외활동을 련결, 단체활동과 종목경연을 조합, 전면 추진과 분류 지도를 결합하는 인재 육성 체계를 적극 구축하고 학과소양능력 평가기제를 구축, 보완해 기층 학교와 광범한 사생들의 적극성을 불러일으켰다. 지금까지 전 주에서 총 3차례 학과소양능력경연을 소집했으며 어문, 수학, 영어, 과학, 물리 등 학과 능력을 평가하고 있다.
김선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