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0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당사문헌연구원에서 편찬한 《로동계급과 공회사업에 관한 습근평의 론술 발췌》가 최근 중앙문헌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여 전국에서 발행되였다.
로동계급은 우리 당의 가장 튼튼하고 믿음직한 계급기초이며 공회사업은 당의 국정운영의 일상적이고 기초적인 사업이다. 18차 당대회 이후,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당의 장기적인 집권의 계급적 기초와 대중기초를 공고히 하는 데 착안해 공회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중국특색사회주의공회발전의 길로 확고부동하게 나아가며 당의 로동운동사업과 공회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대대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새 시대의 로동운동사업과 공회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했다. 습근평동지가 로동계급과 공회사업을 둘러싸고 발표한 일련의 중요론술은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내포가 풍부하고 사상이 심오하며 로동계급과 공회사업의 일련의 방향성, 근본성, 전략성의 중대한 문제에 과학적으로 대답하고 맑스주의로동계급과 로동운동학설을 풍부히 했는바 새 시대 로동운동사업과 공회사업의 혁신적 발전과 억만 종업원을 단결하고 동원하며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이바지하는 데 자못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론술 발췌》는 8개 주제로 나누고 총 240단락의 론술이 있는데 2012년 11월 15일부터 2023년 7월 7일까지의 습근평동지 보고, 연설, 설명, 축하편지, 회신, 지시, 회시 등 70여편의 중요문헌에서 발췌했다. 그중 일부 론술은 처음으로 공개 발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