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시 료식업과 호텔업의 건전한 발전을 지도하고 온라인왕훙도시인 연길이 계속 번영할 수 있도록 9월 8일 연길시는 '식상연길' 료식업과 '골든평판' 호텔 선정 기자회견을 열었고 '식상연길' 료식업 30곳과 '골든평판' 호텔 10곳을 선정하여 연길시의 문화관광소비와 투자를 위한 소프트환경을 효과적으로 조성하고 연길시의 특색있는 음식 문화를 육성, 홍보하며 연길 미식의 도시 입소문을 수립할 것을 명확히 했다.
2가지 선정활동의 신청기간은 9월 8일부터 9월 17일까지이며 참여단위는 연길시에서 2년 이상 등록했고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했으며 각종 허가증이 완비하고 식품경영자격을 갖춘 료식업 서비스단위여야 하고 운영상태가 량호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능력을 갖췄으며 소방검수합격증, 위생허가증 등이 있고 법규를 준수하며 성실하게 운영하는 상가여야 하며 1년 이내에 중대한 규정 위반 및 부정직한 문제가 없어야 한다.
‘식상연길' 음식점 선정은 오래된 브랜드 가게, 조선족 맛집, 음식체인점, 이색 분식점, 바베큐점, 커피점 등 6가지 류형의 총 30개 가게를 선정하게 된다.
‘골든평판' 호텔 선정은 호텔 등록에 대한 해당 시설과 서비스 요구사항을 갖춘 10곳을 선정하게 되며 서비스 절차가 엄격하고 표준화되고 유연하며 열정적이고 주도면밀하며 세부를 강조할 수 있어야 한다. 직원들은 숙련되고 표준화된 서비스와 개인화된 서비스를 결부해야 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으며 호텔은 기업 문화건설, 자체 기업정신, 비즈니스 철학 및 농후한 문화적 내포를 구비해야 한다.
이번 선정활동은 신청, 전시 및 평가, 공시와 표창 4개 단계로 나뉘며 기업들은 자체 추천, 상호 추천 등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