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일본에서 부는 중국 메이크업 열풍, 화장품 판매 덩달아 ‘쑥’
조글로미디어(ZOGLO) 2023년9월12일 16시08분    조회:401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7월 30일 일본 도꾜 긴자(银座) LOFT상점에서 고객이 중국 색조 화장품을 고르고 있다. /신화사

최근 수년간 중국 색조 화장품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일본의 중국 화장품 수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일본에서 중국 색조 화장품이 잘 팔리는 것은 중국식 메이크업(化妆)이 인기인 것과 더불어 중국기업의 발전이 그 리유라고 분석한다. 반면 중국기업은 일본시장을 더 깊이 리해하고 브랜드를 신중하게 육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따라온다.

◇중국 색조, 일본 판매량 증가

일본 뷰티(美妆) 업계에 따르면 약 3년전부터 중국 뷰티제품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는 유럽과 미국, 한국 브랜드에 비해 일본시장에 진출한 시간은 짧지만 유독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중국 색조 화장품 수입은 전년 대비 약 44% 증가했고 수입 규모는 총 104억엔(1딸라는 약 일본돈 145엔)으로 3위를 차지했다. 올 상반기 일본의 중국산 색조 화장품 수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늘어난 61억엔 안팎으로 2위에 올랐다. 특히 아이 메이크업(眼妆类) 제품의 수입액은 34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이상 확대되며 증가률 1위를 차지했다.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 인투유(心慕)의 경우 2020년 일본에 진출한 이후 립(唇部) 메이크업 제품 립 머드(唇泥)의 루적 판매량이 43만개를 넘어섰다. 일본에서 인투유 제품을 담당하는 리즈주식회사 양천 사장은 올해 매출을 지난해보다 두배 이상으로 늘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중국식 메이크업의 인기, 문화 교류 촉진해

최근 몇년간 다수의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가 탄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 국내시장에서 대규모 고객층을 확보한 뒤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 해관총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의 메이크업 및 클렌저(洗护) 제품 수출액은 30억 3천만딸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화려하다”, “색상이 산뜻하다”, “화장 후 분위기가 확 오른다”… 중국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본 일본 녀성들의 평가다.

《경제학인》신문은 최근 〈중국 스타처럼 치장하고 싶어하는 일본 젊은이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과거 패션의 바람이 일본에서 중국으로 불었던 것과 달리 요즘 일본 뷰티 장인들은 중국식 메이크업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2019년 일본에서 중국식 메이크업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차이나(China)와 사이보그(cyborg, 仿生人)를 조합해 만든 ‘차이보그’(Chiborg)라는 말로 중국의 완벽한 미인상을 묘사했다. 그리고 오늘날 짙은 눈썹과 붉은 입술의 또렷한 중국식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젊은 일본 녀성은 점점 늘고 있다.

일본 《매일신문》은 중국식 메이크업이 녀성의 파워와 자신감을 표현하는데 이는 일본에서 매우 새로운 것이라고 평했다.

《일경아시아신문》은 중국식 메이크업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은 젊은 세대가 항상 외국 문화와 류행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는 모두가 배워야 하는 자세라고 밝혔다.

◇일본 시장 먼저 리해해야

중국 뷰티 브랜드가 일본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는 상황 속, 여러 업계 관계자는 중국 뷰티 브랜드가 일본 시장의 ‘상록수’가 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지적한다.

일본 대중이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해 대부분의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는 오프라인 위주의 판매에 온라인 마케팅을 더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양천 사장은 인투유가 일본 전역에 818개의 매장을 냈다며 아마존과 같은 쇼핑몰에도 입점했다고 말했다. 또 일본에서 판매되는 인투유 립 머드 컬러는 모두 일본 고객 전용 컬러로 20세 전후의 녀성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중국 여러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대행하고 있는 일본 스타디자인(STAR DESIGN)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책임자 계리는 색조 화장품은 재구매률이 낮다며 중국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장기적인 발전을 이루려면 색조 화장품 류행 시기를 틈타 스킨케어(护肤) 제품을 출시해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도매업에 종사하는 베테랑 업자 요시다는 중국 색조 화장품 회사가 일본에서 잘되려면 먼저 신상품을 출시할 때 일본시장의 비즈니스 습관을 깊이 리해하고 시장조사 준비를 충분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에 집중해야 한다며 광고 효과가 제품의 판매량을 크게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816
  • 9월 2일 저녁 19시, 최근 8라운드 경기에서 5무3패로 무승의 늪에서 헤여나오지 못한 연변룡정팀(이하 연변팀)은 남경청오체육공원체육장에서 현재 9승9무2패 36점으로 5위를 차지하고 있는 남경도시팀과 2023중국축구갑급리그 제21라운드 경기를 펼치게 된다. 9월 1일 오후 4시 45분에 있은 경기전 소식공개회의에 남경도...
  • 2023-09-02
  • ―동북3성 중한 왕래 편의 증진   9월 1일, 주심양 한국총령사관이 심양시에 대한민국비자신청쎈터(심양)(이하 ‘쎈터’로 략칭)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9월 4일(월요일)부터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쎈터는 사증업무중 총령사관이 담당하는 심사 및 발급을 제외한 신청 접수, 발급사증 교부, 전화상담 등 동북3성 거주...
  • 2023-09-01
  • ㅡ‘넷째형 민박집’책임자 왕연과 번창해지는 매하구시 길락향 길흥촌의 민박사업 “젊은이, 빨리 방에 들어가보게. 다행히 어제 전화로 일찍 예약해서 방을 남겨놓았기에 망정이지 오늘 아침에 계관산에 온 관광객들은 방을 예약하려고 해도 방이 없단 말일세......” 매하구시 길락향 길흥촌 ‘넷째형 민박집’ 뜨락에서...
  • 2023-09-01
  • 9월 1일, 향촌 진흥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농업농촌 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취지를 둔 제1회 동북 · 매하구 농자재제품박람회 및 매하구 금추관광축제가 길림매하국제회의컨벤션쎈터에서 개막하여 9월 3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량질종자전시구, 정품비료전시구, 식물보호전시구, 기계설...
  • 2023-09-01
  • 길림성 제19회 운동회 및 길림성 제4회 장애인운동회 기자회견에 나선 길림성체육국 부국장 고계봉 9월 1일, 기자가 오늘 길림성정부 정보판공실에서 소집한 길림성 제19회 운동회 및 길림성 제4회 장애인운동회 기자회견에서 입수한 데 따르면 길림성 제19회 운동회 및 길림성 제4회 장애인운동회가 9월 상순에 매하구시에...
  • 2023-09-01
  • ‘3농'과 농촌진흥전략을 위해 봉사하는 공급판매합작사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하여 연변조선족자치주공급판매합작사에서는 성공급판매합작사의 프로젝트자금을 적극 쟁취하고 사회자원을 효과적으로 모아 혜농봉사센터 (역참)프로젝트를 힘써 구축하는 것으로 기층 공급판매합작사의 시설과 봉사기능을 전면적...
  • 2023-09-01
  • ‘연변의 맛을 세계에 알리자'를 주제로 한 2023 동북아문화관광미식주 및 훈춘 제1회 북빙양 킹크랩축제가 8월 30일 저녁, 훈춘에서 개막된 가운데 개막식에 앞서 개막식에 참석한 지도자와 래빈들이 훈춘시 유럽풍거리(欧式街)를 찾았다. 승격, 개조를 거친 훈춘시 유럽풍거리가 정식으로 개장했다. 길림성문화및관광청 ...
  • 2023-09-01
  • 가정의 출산양육과 로인부양에 대한 부담을 한층 더 경감하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 개인소득세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국무원에서는 일전에 <개인소득세 관련 전문부가공제기준을 제고할데 관한 통지>를 인쇄발부하여 3세 이하 영유아돌보기, 자녀교육, 로인부양 개인소득세 전문부가공제기준을 제고하기로 결...
  • 2023-09-01
  • 9월 1일 유럽축구련맹은 모나꼬 그리말디 포럼에서“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추첨식을 진행했다. 전날 예선을 통과한 6팀을 합쳐 총 32팀이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유럽축구련맹(UEFA) 클럽대항전 최고의 무대에 초대받은 가운데 각 팀의 16강 진출 최대 변수로 꼽히는 추첨식이 열린 셈이다. 지난 3년...
  • 2023-09-01
  • 8월 30일 저녁 훈춘에서 개최된 2023 동북아문화관광미식주 및 훈춘 제1회 북빙양 킹크랩축제의 일환으로 펼쳐진 전국 조리기능 교류전이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1가지 게 료리를 포함한 160여가지의 특식 료리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소개에 따르면 4일간의 구상과 식재료 준비를 거쳐 전국 각...
  • 2023-08-31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