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주기상국으로부터 알아본 데 따르면 이번 주(9월 25일-10월 1일) 총체적 날씨추세는 기온이 뚜렷이 높고 강수량이 비교적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 주 평균 기온은 14.5℃ 안팎으로 평년 동기보다 2.5℃ 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28일부터 기온이 하락하겠고 9월 30일-10월 1일 낮의 최고기온은 14℃~17℃겠으며 풍력이 비교적 크겠다. 전 주 평균 강수량은 4~8밀리메터로 평년 동기보다 4밀리메터 가량 적겠다.
주요강수과정:
1. 27일 낮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2. 29일 밤부터 30일 낮까지 적은 비가 내리겠다.
분석과 건의
1. 이번 주는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어 기상조건이 농작물 성숙과 곡물의 수분을 낮추는 데 유리하므로 각지에서는 적시에 추수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
2. 강우날씨로 로면이 미끄럽고, 동시에 최근 아침에는 안개가 끼기 쉬우며 일부 시간대에는 가시도가 낮겠으므로 각지에서는 교통안전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3. 이번 주 기온파동이 크겠고 후반에는 기온이 뚜렷이 하락하겠으므로 도시 농촌 주민들은 날씨변화에 따라 옷을 적절하게 조절해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해야 한다.
4.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풍력이 비교적 크겠으므로 관련 부문과 광범한 군중은 강풍방어준비사업을 잘하는 동시에 삼림초원방화사업을 강화해야 하며 군중은 반드시 방화의식을 증강하고 야외 불사용을 엄금함으로써 화재의 발생을 방지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자료제공: 주기상국
편역: 오예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