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새 학기, 학생들 학습효률 어떻게 향상시킬가?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2월26일 11시01분    조회:345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1. 학생들로 하여금 자주적으로 수업규범와 계획을 제정하도록 한다

학생의 자률성과 자발성은 심도학습의 전제적 조건이다. 각 과목의 특점에 따라 매번 수업전에 모든 학생들로 하여금 간단한 수업규범을 제정하도록 한다. 그중에는 교사의 생각을 추적하는 방법, 소조토론에 융합하는 방법, 자신의 사고를 유발하는 방법 등이 있고 실행계획을 라렬하여 수업후 자체평가와 기타 평가를 진행할 수 있다.

2. 주변의 현실문제를 더 많이 리용한다

실제상황을 강조하려면 학생들이 경험하고 인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장면을 선택해야 한다. 례를 들어, 도시와 마을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정보를 사용하여 교육을 도입하고 사고를 유발한다. 또한 보편적인 가족정경에 융합시켜 동시간대 다른 과목의 재료를 사용하는 등은 학생들의 인지거리를 더 쉽게 좁혀갈 수 있다.

3. 교수임무에 명확힌 기한을 설정한다

학생들에게 수업의 각 교수임무 시간요구를 미리 알리고 지속적으로 이를 상기시킨다. 제한된 시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강화하여 교사와 학생들이 사고효률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한다.

4. 학생들이 구체적인 문제목록을 작성하도록 한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표현하는 것은 쉬우면서도 천박하다. 학생들이 머리 속에 생성된 질문들을 목록방식으로 하나하나 작성하게 되면 한층 더 깊숙이 파고들 수 있도록 한다. 매번 수업을 보다가 한 학생이 여러번 썼다 지웠다 하는 것을 발견했다. 리유를 물었더니 학생은 원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써보니 진짜 문제가 아니였다고 대답했다.

5. 가치있는 문제는 세번 질문한다

깊이가 있고 학생들이 관심하는 문제는 세번 점진적으로 질문할 수 있다. 례를 들어, 교사는 학생들에게 관련 의견에 동의하는지 묻다. "동의한다"라고 대답하면 구체적인 리유를 다시 물어본다. 구체적인 리유에 대한 답변을 한 후 학생들에게 리유중 하나를 다시 설명하도록 한다. 이렇게 생성된 결론은 종종 깊은 인상이 남는다.

래원: 인민넷-조문판(편집: 장민영)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7996
  • 개학시즌을 맞으면서 학부모들은 아이를 위해 새 학기 ‘입학장비’를 구입하느라 바삐 보낸다. 각종 고가 학용품이 끊임없이 나오면서 수많은 교원과 학부모들의 곤혹 내지 걱정을 불러일으켰다. 북경시소비자협회는 광범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리성적으로 소비하고 사치한 고가 학용품을 무작정 구매하지 말고 안전성과 실...
  • 2022-09-01
  • 8월 30일 오전, 신축 복하철도 하문북역 시공현장에서 마지막 500메터 레루가 순조롭게 부설되면서 우리 나라 최초의 해상고속철도—신축 복(주)하(문)철도 전 구간이 관통되였다. 료해에 의하면 신축 복하철도 설계시속은 350km에 달하고 전체길이는 277.42km이며 총 8개 역이 설치되여있다고 한다. 철도가 개통된 후...
  • 2022-08-31
  • 전신인터넷사기반대법 초안 3심 원고가 30일 13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제 36차 회의 심의에 제청되였다. 초안에서는 전신인터넷사기활동 관련 인원들은 국가 관련 규정에 따라 신용기록에 포함시킬 수 있다고 규정했으며 구체적인 처벌조치를 규정했다. 동시에 관련 부문은 신고경로, 신용회복과 구제제도를 수립하고 건전...
  • 2022-08-30
‹처음  이전 795 796 797 798 799 800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