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가 다가오면서 각지에서 대학교 학생모집에 대한 정책을 속속 내놓고 있다.
흑룡강성에서는 최근 교육청의 명의로 “‘룡강진흥’, 기초학과 강화 계획 변강보강 전문 주문모집계획 실시방안”을 내놓고 자금지원정책을 명시했다. 관련 정책으로 모집한 학생에 한해서 재학기간의 학비와 숙박비를 전액 보조하는 동시에 성교육청에서 학생 양성 사업 진척 상황에 따라 양성대학교에 효익로임과 장려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소개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해마다 흑룡강성 보통대학입시 수험생중 사범, 의학, 농업, 림업 등 전공의 학생을 전문 모집할 계획인데 이를 흑룡강성 보통대학입시 본과(전문대학) 모집절차에 편입시키고 단독 번호, 계획 단독 설치, 평행지원 모집을 실시한다. 합격점수선은 학생을 모집하는 대학교의 소속지역에서의 최저통제 점수선을 넘어서야 한다.
‘방안’에서는 변경지역의 현(시, 구)은 본지방 소속 교육, 위생, 농업, 림업, 수리 사업단위의 인원 구조, 편제 및 일터 빈자리 등 정황에 비추어 일터와 전공수요 계획을 마련해 수험생들의 선택에 조건을 마련해줄 데 대해 명확히 하면서 다음과 같은 요구들도 제기했다.
학생 입학시 모집양성 학교, 주문취업 단위의 주관부문과 ‘3자 협의서’를 체결해야 하고 졸업시 사전 약속 대로 봉사지(집단)에 돌아가야 하며 만 6년 이상 근무할 것을 승낙해야 한다. 전문모집으로 입학한 학생은 본과, 전문대학 재학 기간에 전공을 바꿀 수 없고 석사연구생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본과, 전문대학 우수학생 추천정책을 향수하지 못한다. 변경보강계획으로 모집되고 졸업한 학생은 계약복무기간내에 본 지역의 동급단위간 류동이 윤허되지만 시험(전문 선발), 전근, 파견 등 방식을 통해 본 지역을 떠나서는 안된다. 농업강화계획, 림업흥기계획의 졸업생은 계약복무기간에 집단 내부 류동은 가능하다.
중국교육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