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 료녕남자롱구팀은 원정경기에서 104:95로 신강남자롱구팀을 이겨 총 점수 4대 0으로 3시즌 련속 중국남자롱구프로리그(CBA) 챔피언을 차지했다. 따라서 료녕팀은 팔일팀과 광동팀을 이어 세번째로 3시즌 련속 챔피언을 달성한 구단이 되였다.
특히 련속 3시즌의 챔피언 결정전에서 료녕팀은 모두 4대0의 총 점수를 기록해 챔피언 결정전 12련승을 달성했다.
양명 감독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이번 우승은 기존 우승 때보다 어려웠다. 전체 팀원들은 앞서 거둔 두번의 우승 때보다 더 큰 부담감이 있었다. 이번 시즌 부상도 심하고 주전의 나이도 많았지만 다들 의욕이 대단했다. 지난 두시즌 련속 우승을 거둔 풍부한 경험이 관건적인 도움이 되였다. 부담감을 잘 견뎌준 전체 팀원에게 감사하다. 련속 3년간 세트 스코어 4:0으로 우승을 거둔 것은 이루기 힘든 기록이다. 부상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고, 출전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절해 최강의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 팀에게 감사하다.감독으로서 안정감, 책임감이 있고 응집력이 뛰여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투혼을 유감없이 발휘해준 좋은 선수들이 있다는 것을 아주 행운스럽게 생각한다.3시즌 련속 우승은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이는 료녕 롱구의 영예이자 료녕 인민의 영예이다.
한편 이번 챔피언은 료녕남자롱구팀 사상 네번째 챔피언이다.
료녕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