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 기류의 북상 영향으로 7월 2일 오후부터 길림성 대부분 지역에는 적은 비에서 중등 정도의 비가 내렸고 그중 중부 부분적 지역에는 큰 비 내지 폭우가 내렸다. 4일 8시까지 길림성 평균강수량은 22.7밀리메터이고 연변의 평균강수량은 8.7밀리메터이다.
4일-7일 강수상황
오늘 오후부터 길림성은 구름이 많겠고 백성 남부, 송원, 장춘, 길림, 통화 동남부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밤부터 래일 낮까지 길림성은 구름이 많이 끼다가 이따금 흐리겠으며 백성 동부, 송원 서부에는 적은 비에서 중등 정도의 비가 내림과 아울러 단시간내 강한 강수 등 강대류날씨가 나타날 수 있겠으며 기타 지역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래일 밤부터 모레 낮까지 길림성은 구름이 많이 끼다가 이따금 흐리겠으며 사평, 료원, 길림 남부, 통화, 백산 서부에는 중등 정도의 비가 내리겠고 송원 남부, 장춘 남부, 길림 북부, 백산 동부, 연변 서부, 장백산보호구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6일 밤부터 7일 낮까지 길림성은 구름이 많이 끼다가 이따금 흐리겠고 장춘 남부, 사평, 료원, 길림, 통화, 백산, 연변 서부, 장백산보호구에는 적은 비에서 중등 정도의 비가 내리겠고 기타 지역에는 소나기 혹은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4일 길림성 각지는 비교적 쾌적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은 25℃, 26℃ 좌우겠으며 5일 대부분 지역의 최고기온은 여전히 26℃, 27℃ 좌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6일 각지 기온은 계속해 상승되겠고 통화, 백산의 최고기온은 24℃ 좌우에 달하겠으며 기타 지역의 최고기온은 28℃ 좌우일 것으로 보인다.
최저기온은 기본상 안정적이겠는데 4일-6일 밤 길림성 대부분 지역의 최저기온은 20℃ 좌우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놓고 볼 때 향후 며칠은 기온이 낮던 데로부터 높아지겠고 변화가 뚜렷할 뿐만 아니라 향후 한주는 뚜렷하 강풍날씨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7일 일기예보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길림성기상국
편역: 김홍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