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명절 음식업성장 빨라, 개성체험 추세로 되여(년중 경제 미시적 관찰)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7월17일 15시01분    조회:290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국가통계국의 데터에 의하면 상반기 전국 음식업수입은 26243억원으로 동기대비 7.9% 성장해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 3.7%의 동기대비 증속보다 높았는바 성장태세를 이어가고 비교적 강한 발전활력을 보여주었다.

음식기업이 경영모식을 혁신했다. 중국호텔음식협회의 관측에 의하면 상반기 원단, 음력설, ‘5.1’, 단오 등 명절에 힘입어 명절 음식소비규모의 성장이 비교적 빨랐으며 특히 명절 첫날에 고봉에 달했는바 음식업의 ‘명절효과’와 ‘명절 첫날 효과’가 더한층 두드러졌다. 젊은 소비군체는 개성화, 생활의 의식감과 정서가치를 더욱 중요시하고 있는바 기념일, 경기활동이 음식소비를 견인하는 성장점으로 되였다. 음식기업은 소비의 새로운 공간을 적극 발굴하여 캠핑음식, ‘야시장영업’, 미식문화관광 등 개성화 소비의 새로운 정경을 조성해 소비자체험을 증강했다. 랜드마크미식, 랜드마크식자재가 특색제품을 만드는 유력한 착수점으로 되였다. ‘국산열풍’미식, 문화주제식당, 록색식당, 록색음식 등 새로운 소비모식이 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색먹을거리, 비교적 높은 가성비가 있고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대중화 저가류 셀프제품이 환영을 받고 있는바 신규증가 음식기업 가운데서 차지하는 비률이 높았다. 음식기업은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해 음식소비의 안정적 회복을 촉진했다.

정책적 지지 역할이 지속적으로 나타났다. 3월, 상부무 등 9개 부문은 <음식업 고품질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출범하여 중점적으로 음식봉사품질 향상, 음식소비정경 혁신, 음식업발전 동력에너지 증강 등 방면에서 22가지 구체적 조치를 제기했다. 5월, 시장감독관리총국 등 8개 부문은 <정무봉사를 더한층 최적화해 행정효능을 향상시키고 ‘효률적으로 한가지 일 성사시키기’를 추진할 데 관한 실시의견>을 발부하여 음식점 개업 ‘한가지 일’ 효률적 취급을 추동함으로써 경영환경을 대폭 최적화했다. 6월,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5개 부문은 <소비의 새로운 정경을 조성해 소비의 새로운 성장점을 육성할 데 관한 조치>를 발부하여 음식소비 세분화 령역을 발전시키고 동시에 음식소비 지능승격을 지지할 데 대하여 제기했다. 중국료리협회는 관련 부문이 출범한 기업에 대한 혜택 정책은 음식업종 경영주체의 압력을 완화시켜 음식업의 고품질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고 인정했다.

이와 동시에 일부 음식기업에 ‘수입은 증가하나 리윤은 늘어나지 않고’ ‘명절 전후의 고객흐름에 차이가 비교적 크며’ ‘고객흐름을 맹목적으로 따르고’ ‘잠간 인기를 얻다가 인차 잊혀지는’ 등 정황이 나타났다. 중국음식점협회 회장 진신화는 여름방학기간 관광시장에 힘입어 음식업종이 재차 작은 고봉을 맞이할 것이며 관광시장의 침강도 현역(县域) 음식경제의 잠재력을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여름방학기간 친자가정관광객 및 젊은 관광객들이 현역 음식 주요고객군체로 될 것이며 소비자들은 건강하고 맛좋으며 가성비를 두루 갖춘 특색음식을 더욱 선호할 것이다. 진신화는 다음과 같이 건의했다. 음식기업은 사회구역봉사를 적극 확장해야 하며 특히 중고급 제품을 주로 경영하는 기업은 침강을 시도해 보다 대중화, 일상화된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현지특색을 잘 틀어쥐여 특색화, 차별화 소비체험을 개발하고 공급품질을 높이며 봉사능력을 강화하여 ‘왕홍(网红)’으로부터 ‘장홍(长红)’으로 변하고 ‘류량(流量)’을 ‘류량(留量)’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중국료리협회는 음식기업들이 정책동태를 적극 료해하여 기업에 대한 혜택 정책을 충분히 활용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혁신하며 동시에 여름철 특색식단을 개발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을 유치할 것을 건의했다.


래원: 인민넷-조문판(편집: 김홍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006
  • 아동비만은 종종 유전적, 환경적, 생활방식과 같은 많은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린이 성장을 위한 첫번째 환경으로서 가족의 생활방식, 식습관 및 교육관념은 어린이 체중관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다양한 년령대 어린이에 대한 가정행동은 어떻게 부동할가? 영유아기(0~2세) 건강토대 마련 영유아기에는 ...
  • 2024-08-05
  • 자료사진 유가가 하락한다. 며칠후에 주유하면 더 싸기에 일단 서두르지 않아도 된다. 국내 유가는 8월 8일 24시에 하반년 3번째 조정을 맞이하게 되고 현재 유가10개 근무일 통계주기에 40% 통계시간을 진행했고 원유 변화률은 -4.55%에 달한다. 92호, 95호 휘발유의 하락폭은 하향조정 기준을 훨씬 초과하여 180원/톤 하...
  • 2024-08-05
  • 자료사진 슈퍼마켓, 편의점에서 인기 많은 아이스크림의 존재감이 크게 감소하고 저렴한 아이스크림이 시장의 주류로 되였다. ‘고가아이스크림’ 사라져 북경에서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아이스크림 도매점의 랭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의 도매가격이 5원 이하였고 일부 고급브랜드의 제품가격은 5~20원 사이에 있었으며 10...
  • 2024-08-05
  • 일전에 끝난 빠리올림픽 테니스 녀자단식 결승에서 중국 정흠문선수가 2대 0으로 크로아찌아 위키치선수를 누르고 금메달을 따냈다. 이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리정/손첨첨 선수가 녀자 복식 금메달을 따낸 이후 중국 테니스팀이 거둔 또 하나의 올림픽 금메달이자 중국 테니스팀이 획득한 첫 올림픽 녀자단식 금메달이...
  • 2024-08-05
  •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디지털시대에 온라인근무는 실효성과 편의성으로 인해 현대사회에서 류행하는 일종의 작업방식이 되였다. 많은 온라인플랫폼은 강력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격식 전환, 문서 빠른 전송, 소조토론 등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및 사무도구 속성을 고려한 ‘블랙기술’기능을 통합하여 대다수의 직장...
  • 2024-08-05
  • 중국인민은행은 소식을 발표하여 7월 31일부터 동북범표범국가공원 기념주화를 륙속 발행할 것이라고 했다. 이는 중국인민은행이 올해 다섯번째로 발행하는 귀금속 기념주화이다. 료해한 바에 의하면 국가공원계렬 기념주화인 삼강원국가공원 기념주화와 참대곰국가공원 기념주화 두세트는 이미 8월에 발행되였다고 한다. ...
  • 2024-08-05
  • 최근 전국 각지에 폭염과 비가 많이 내리는 날씨가 나타났는데 모기와 벌레의 번식을 위해 가장 적합한 자연조건을 제공하여 모기와 벌레에 물릴 위험이 비교적 높아졌다. 그럼 어떻게 과학적으로 모기를 예방해야 할가? 1. 가정방호 (1) 위생 사각지대에 대한 청소를 강화하고 쓰레기를 제때에 버리며 주방, 화장실의 하수...
  • 2024-08-05
  • 8월 10일은 중국의 전통명절인 칠석절로 마침 토요일이다. 여러 지역의 혼인신고등록처는 이번주 토요일에 정상적으로 근무하여 신인을 위해 혼인신고를 접수한다고 명확히 했다. 무한 <무한시 인민정부 판공청 전시 일부 공공서비스창구 서비스시간 연장에 관한 통지>에 따르면 무한의 각 혼인신고등록처는 토요일 ...
  • 2024-08-05
  • 기자가 1일 개최된 ‘다채로운 경기 주목, 전민 신체단련 가입’ 흑룡강 하반기 체육경기활동 보도발표회에서 료해한 데 의하면 흑룡강성은 ‘빙설체육을 특색으로 하는 겨울철 체육수업 잘 보기’를 적극적으로 창도하여 현재 전성 중소학교 체육건강수업 개설률, 중소학교 빙설체육수업 개설률이 모두 100%에 도달했다고...
  • 2024-08-02
  • 아이가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것은 생활에서 매우 일반적이다. 특히 여름방학동안 일부 어린이들은 휴대전화로 온라인게임을 하기 좋아한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부모는 먼저 자녀 앞에서 휴대폰을 자주 만지는지 반성해야 한다. 이러한 행동은 연중에 아이들의 게임중독에 영향을 미친다. 부모가 어떻게 해야 아이가...
  • 2024-08-02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