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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료녕성 브랜드가치 평가 내용 발표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10월16일 09시44분    조회: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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료양석화와 반금입쌀, 각각 기업과 지역 브랜드가치 1위 차지
 

일전 성시장감독관리국 사업배치에 따라 성브랜드건설촉진회는 2024년 료녕성 브랜드가치 평가 내용을 발표했다. 중국석유천연가스주식유한회사 료양석화분회사가 브랜드가치 170.61억원으로 기업 브랜드가치 1위를, 반금입쌀이 브랜드가치 606.82억원으로 지역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우리 성은 기업 브랜드 155개, 지역 브랜드 20개를 포함해 총 175개 브랜드를 평가했으며 총 브랜드가치는 5,722.15억원에 달했다. 155개 기업 브랜드에는 기계설비제조업 51개, 에너지화공 26개, 식품가공제조업 24개, 야금재료 11개, 바이오의약 11개, 농업 9개, 술음료 6개, 자동차 및 부품 5개, 방직의류·신발·모자 4개, 경공업 1개, 소매업 1개, 금융업 1개, 기타 5개가 포함되였다.

 

2024년 료녕성 기업 브랜드가치는 총 1,878.61억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28.91% 증가했고 평균치는 12.12억원이다. 지역 브랜드가치는 총 3,843.54억원이며 평균치는 192.18억원이다.

 

고가치구간의 기업 수량은 기존에 비해 약 10% 증가했으며 저가치구간의 기업 수량은 감소했다. 1억원 이하의 기업 수량은 40.24% 감소했고 다수 기업은 매년 브랜드 건설 경험을 축적해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부단히 제고했다.

 

에너지화공, 기계설비제조와 식품가공제조가 총 브랜드가치의 29.28%, 21.18%, 15.60%를 차지해 1~3위를 차지했다. 기본적으로 우리 성 경제발전의 중요한 지주라고 볼 수 있다.

 

평가에 참가한 기업 수가 비교적 많은 도시로는 심양시, 대련시, 반금시다. 브랜드가치 평균치가 비교적 높은 도시로는 심양시, 무순시, 대련시이며 브랜드 경쟁력(品牌强度) 평균치가 비교적 높은 도시로는 료양시, 대련시, 안산시, 심양시다.

 

2023년과 2024년 2년 련속 브랜드가치 평가에 참가한 기업 브랜드는 75개, 지역 브랜드는 15개다. 그중 75개 기업 브랜드가치는 총 1,233.22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5.47% 증가했으며 올해 전체 기업 브랜드가치의 65.65%를 차지했다. 브랜드 경쟁력 평균치는 832.5점으로 지난해 평균치인 820.0점보다 12.5점 상승했다. 65개 브랜드가치가 지난해에 비해 다소 증가했는바 강휘신재료과학기술유한회사가 6.92억원 증가해 증가속도가 가장 빨랐다. 15개 지역 브랜드가치는 총 3,292.03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8.26% 증가했으며 올해 전체 지역 브랜드가치의 85.65%를 차지했다. 브랜드 경쟁력 평균치는 882.4점으로 지난해 평균치인 858.9점보다 23.5점 상승했다. 15개 지역 브랜드가치가 모두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대련화예중공그룹주식유한회사 브랜드가치는 112.0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26억원 증가했다. 중국석유천연가스주식유한회사 료양석화분회사의 브랜드가치는 170.6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8억원 증가했다. 반금료빈연해경제기술개발구의 브랜드가치는 487.1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8.85억원 증가했다. 반금입쌀 브랜드가치는 606.8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4.4억원 증가했다. 반금 민물게 브랜드가치는 432.9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3.1억원 증가했다.

 

료녕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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