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의 인터넷인기방문지로서 동방수상시장은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여 특산품을 구매하고 미식을 맛보게 하지만 이동로점상들이 도로를 점거하고 무분별하게 장사하는 문명치 못한 경영행위로 인해 종종 교통체증, 환경오염 등 문제를 일으켜 연길의 문명형상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수상시장 주변의 경영질서를 보다 규범화하고 도시면모와 환경을 업드레이드 하는 데 조력하기 위해 최근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에서는 수상시장 주변에 대한 전문정돈행동을 전개하여 시민과 외지 관광객에게 문명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마련해 주고 있다.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에서는 매일 전문일군을 파견하여 아침 6시에 아침 시장을 점검하고 이동상인들을 단속하였으며 이동상인의 도로 점거 운영행위를 규범화하고 이동 로점상에게 도시관리 관련 정책 및 규정을 선전하고 도로에서 경영하지 말고 정해진 시장에서 판매하여 운영을 일층 규범화하도록 인도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정돈행동이 시작된 이래 루계로 집법일군 300여명과 집법차량 100여대 출동해 도로를 점거하고 경영하는 이동 로점상 도합 100여곳을 정돈, 취체하고 300여호에 달하는 각종 이동 로점상들을 설득하여 현장을 떠나도록 조치를 취했다.
지속적인 정돈행동을 통해 수상시장 주변의 도시면모와 환경은 한결 깨끗해지고 질서 정연해졌으며 시민과 외지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리은파
来源:延边晨报
初审:李银波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