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 우리 주에서는 의료보장체계 건설을 강화하면서 '15분 의료보험봉사권'을 구축해 의료보험봉사가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게 했다.
'15분 의료보험봉사권 구축, 14항 의료보험 향진취급 가능, 8항 의료보험 촌취급 가능'은 올해 길림성과 연변주의 민생실사 중점사업이다. '15분 의료보험봉사권'을 지속적으로 완선하고 의료보험 취급봉사의 접근성을 확실하게 제고하고저 도문시 위생건강위원회와 의료보장국 및 의료보험처리중심에서는 련일 각 향진 사업일군들에 대한 업무양성을 강화했다. 이와 동시에 농촌을 찾아 '점대점, 일대일'로 의료보험정책을 선전하고 '대행취급' 봉사를 통해 현장에서 대중의 질문에 대답하고 의문을 풀어주었다. 현재 도문시 각 향진에서는 이미 편민봉사중심에 의료보험창구를 개설해 보험에 가입한 대중들에게 더욱 효률적이고 편리한 의료보험봉사를 제공하고 있다.
도문시의료보험취급중심 기금징수과 과장 왕박의 소개에 따르면 2023년 8월, 도문시는 의료보험봉사 기층이전시범점으로 됐고 도문시 의료보험 15분 봉사권을 건설했다. 지금까지 도문시는 촌급 봉사소 43개, 시급 봉사소 7개를 세웠으며 동시에 의료기구봉사소 2개와 금융기구봉사소 1개를 세워 의료보험봉사 마지막 1키로메터를 개통했다.
'15분 의료보험봉사권’을 구축하는 토대에서 우리 주에서는 또 연변주 의료보장 관광조력 봉사질 제고 방안을 조직, 실시했다. 올해 5.1절 련휴기간에 훈춘시 경신진 방천풍경구에서는 길림성 첫 '의료보험역'을 가동해 우리 주의 문화관광브랜드 형상과 문명수준을 일층 전시했다. 9월부터 우리 주에서는 66개의 의료보험봉사팀을 내오고 화룡시 광동촌, 연길시 태흥촌 등 곳을 찾아 의료보험정책을 선전했다. 지금까지 전 주에 15개의 '의료보험 + 관광' 의료보험역을 건립해 외지관광객의 긴급진찰과 입원 의료보험봉사 수요를 효과적으로 보장하고 관광산업의 더 높은 수준의 발전을 촉진했다.
지금까지 우리 주에서는 성급에서 촌급에 이르는 5급 의료보험봉사 련동기제를 구축하고 기층봉사점(역)에서 처리하는 봉사 사항과 표준을 통일적으로 규범화시켜 전 주 범위내의 기층의료보험봉사 동일표준 접수, 무차별 처리를 실현했다. 전 주 8개 현(시), 95개 향진(가두), 1,293개 행정촌(사회구역)의 '15분 의료보험봉사권 구축' 피복률은 100%로 주민들에게 더욱 효률적이고 편리한 의료보험봉사를 제공하고 있다.
주사회의료보험관리국 등기심사부 주임 당흠철
"의료보험봉사수준을 일층 더 제고하고 의료보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주의료보장국에서는 신속하게 66개의 의료보험봉사팀을 무어 전 주 각 사회구역과 촌에 심입해 직접 의료보험정책을 선전하고 기층봉사수요를 조사연구하면서 대중의 의료보장 획득감을 높였습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김홍화
来源:延边广播电视台全媒体新闻采编中心
初审:金红花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