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2월 3일발 신화통신: 12월 3일 국가주석 습근평은 2024년 ‘중국리해(读懂中国)’ 국제회의(광주)에 축하편지를 보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을 리해하려면 개혁을 가일층 전면적으로 심화해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것을 리해해야 한다. 오늘의 중국은 고수준의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를 서둘러 구축하고 제도형 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하며 국제 고표준 경제무역규칙과 능동적으로 맞물림하여 투명하고 안정적이며 예기가능한 제도적 환경을 적극 구축하고 있다. 중국식 현대화 건설은 14억 인민이 지향하는 아름다운 생활을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평화적 발전에 새로운 보다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지난 100년간 겪어보지 못한 세계적인 대변환의 국면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현시기 세계 각국은 새로운 위험과 시련에 직면한 반면 새로운 발전기회와 진보전망도 가지고 있다. 중국은 각국과 손 잡고 발전에 유리한 환경과 조건을 창조하고 각종 어려움과 도전에 적극 대응하며 평화롭게 발전하고 호혜상생하며 공동으로 번영하는 세계 각국의 현대화를 추진해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새로운 장을 엮어나가기를 희망한다.
‘중국리해’ 국제회의는 중국국가혁신발전전략연구회, 중국인민외교대학, 광동성인민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데 3일 광주에서 ‘개혁을 끝까지 진행하자—중국식 현대화와 세계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개막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