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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판공청에서 일전 통지를 발부해 중소학교 인공지능교육 실시 경로를 탐색하고 중소학교 인공지능교육을 강화해나갈 방침임을 밝혔다.

‘통지’는 중소학교 인공지능교육을 강화하는 총체적 요구를 명확히 했다. 첫째, 덕재가 겸비된 인재 양성을 견지하고 당의 교육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새시대, 새 로정의 교육사명을 긴밀히 에워싸고 미래를 향한 혁신형 인재 양성 수요를 만족시킨다. 둘째, 인간근본을 견지하고 교육법칙과 인재성장 법칙을 준수하며 인공지능을 인솔로 인간 근본의 혁신교육생태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사람과 기술, 사회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하도록 인도하며 사유 발전을 촉진하고 혁신정신을 양성하며 실제문제 해결 능력을 제고한다. 셋째, 흥취를 격발하고 학생들이 탐색 실천에 광범위하게 참여하도록 인도하며 학습과 응용의 결부를 강조하고 학생들의 과학흥취와 과학정신을 양성하며 디지털 소양과 디지털 기능을 끌어올린다. 넷째, 통괄 계획하고 고차원 설계와 부문 협동을 강화하며 적극적이고 온당하게 추진, 조건이 구비된 지방과 학교들이 선행 선시하도록 격려한다.

‘통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제기되여있다. 체계화 과정체계를 구축하고 상시화 교수와 평가를 실시해야 한다. 관련 과정에서 인공지능교육 요구를 일층 보완하고 소학교 저급학년단계에서 인공지능기술 감지, 체험에 치중하고 소학교 고급학년단계와 중학교단계에서 인공지능기술 리해, 응용에 치중하며 고중단계에서 프로젝트 창작과 첨단응용에 치중한다. 각지 각 학교에서 인공지능교육을 방과후 봉사항목과 연학실천에 넣고 산학연용 결부를 추동하며 한패의 인공지능 교육학습류 과정과 교수 사례를 연구 개발해 교수에 지지를 제공하는 것을 격려한다. 정보과학기술, 과학류, 종합실천활동, 로동 등 과정과 방과후 봉사를 통괄해 일체화 실시를 한다. 인공지능기술의 특점에 결부해 임무식, 항목식, 문제식 학습을 토대로 하는 교수를 힘껏 추진한다.

보편화 교수자원을 개발하고 일반화 교수환경을 건설해야 한다. 국가중소학교지혜교육플랫폼에 중소학교 인공지능교육 종목을 개설하고 량질 교육자원을 광범위하게 집결시켜 량질자원 공동 건설과 향유를 실현한다. 단계적으로 중소학교 인공지능교육기지를 설립하고 대학교, 과학연구소와 고과학기술 기업의 인공지능 실험실, 전시장 등 장소를 중소학교에 개방하며 중소학생에 적합한 인공지능 교육자원을 개발하도록 추동한다. 중소학교 인공지능실험실 자원을 균형 배치하고 현유의 디지털화 교수환경과 시설설비를 승격 최적화하며 학교간의 자원공유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체험, 학습, 탐구, 실천의 공간을 제공한다.

규모화 교원공급을 추진해야 한다. 인공지능교육 교원 강습을 계획에 넣고 교원 전문화 수준을 제고한다.

다양화 교류활동을 조직해야 한다. 학교에서 여러가지 형식의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과 학생의 개인생활, 교정생활과 사회생활을 유기적으로 결부시키도록 격려함으로써 농후한 인공지능교육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중국교육정보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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