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2024-2025 년 왕청 국제대중속도스케트초청대회가 왕청현체육공원 빙상장에서 열렸다.
주최측에 따르면 최근 몇년동안 왕청현은 습근평 총서기의 ‘3억명이 빙설 스포츠에 참여하라’는 중요지시를 깊이 관철, 시달해왔다. 왕청현은 뛰여난 빙설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빙상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체계적인 선수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여 국가대표 선수를 비롯한 많은 우수 선수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빙상 스포츠의 대중화에 있어 괄목한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역 주민들의 빙상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면서 빙상 스포츠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이번 속도스케트초청대회 개최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체육 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왕청을 겨울 빙상 스포츠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 또한 이번 대회는 왕청의 우수한 빙상 시설과 선수 육성 시스템을 알리고 ‘스케트의 고장’이라는 왕청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대회는 주체육국에서 주최하고 왕청현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및관광국에서 주관, 성체육국 체육산업발전지도중심과 주사회체육관리중심, 연변체육복권관리중심에서 협조했다. 로씨야, 한국 그리고 성 내 각 지역의 14개 팀,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500메터, 1000메터, 팀 추격 등 3개 종목으로 나뉘였고 년령별로 14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신연희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