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부터 철도12306 플랫폼에서 섣달그믐날 기차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2024년 12월 31일부터 음력설운수기간 기차표를 1억장 넘게 판매되였다고 한다. 철도12306은 지난주 지불할 때 화면이 멈추고 로그인이 지연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는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가?
최근 일부 승객들은 티켓 구매시 시스템이 느리고 로그인할 때 지연되는 등 상황이 발생했다고 반영했는데 이것은 왜일가?
철도과학원 전자소 해당 책임자: 1월 8일부터 12306은 음력설운수 기차표 판매는 고봉기에 들어섰는데 그중 90% 이상의 기차표는 온라인 경로를 통해 발매되였다. 12306 시스템은 지속적인 대규모 접속의 시련에 부딪쳤는바 일부 인기방향, 인기로선의 기차표 발매시간에 순간적인 접속급증이 출현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량의 이상방문이 출현하는데 이런한 비정상적 방문의 식별과 처리는 대량의 시스템자원을 소모하고 시스템운영의 경보를 초래하며 시스템에 만부하가 걸렸다고 제시하는 정보가 화면에 나타난다.
만약 승객의 티켓비용이 이미 지불되였는데 이때 12306이 이상상황이 발생했다면 자금과 정보는 보장될 수 있을가?
12306은 수년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스템의 대량동시거래처리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으며 동시에 주문 및 결제 등 주요업무 단계의 데터 일관성 보장기제를 보완하고 최적화했다. 상술한 긴급대처과정에서 승객의 티켓구매, 결제 등 업무가 적절히 처리되도록 보장할 수 있고 티켓비용과 기입정보도 보장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