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25년 음력설운수가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음력설 려행길에 려객들은 신분증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가?
철도사업일군은 려객이 표를 구매하거나 표를 구매한 후, 승차하기 전 유효한 신분증을 휴대하지 못했거나 잃어버린 등 원인으로 유효한 증명을 제출할 수 없으면 아래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했다.
오프라인 증명취급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다.
온라인취급: 중국주민신분증으로 표를 구매한 려객들은 철도 12306App에서 전자림시승차신분증명을 신청할 수 있다.
림시승차신분증명 신청방법:
철도12306App을 연 다음 ‘나’를 클릭하여 ‘안심서비스’ 중의 림시신분증명을 클릭한다.
신분정보를 입력한다.
얼굴인식을 진행한다.
얼굴인식을 마친 다음 심사통과를 기다린다.
심사가 통과된 후 화면에는 림시신분증명의 QR코드가 나타나며 이 QR코드를 리용해 역에 들어가 검표하고 승차하는 등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
비록 림시신분증명 보충취급이 매우 간편하지만 철도사업일군은 신분증을 직접 휴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매번 신청한 림시신분증명의 유효기한은 신청에 성공한 후 24시간 이내이며 기한이 지나면 무효이고 또 기차를 타고 출행할 때에만 림시신분증명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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