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23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 참석한 대표, 특별초청대표, 렬석인원들을 친절하게 접견하고 그들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리극강,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마흥서, 왕신, 왕의, 윤력, 석태봉, 류학, 류국중, 허기량, 손춘란, 리간걸, 리서뢰, 리홍충, 양효도, 하위동, 하립봉, 장우협, 장국청, 진문청, 진길녕, 진민이, 호춘화, 원가군, 황곤명, 온가보, 가경림, 장덕강, 유정성, 송평, 리람청, 증경홍, 오관정, 리장춘, 하국강, 류운산, 장고려, 류금국, 왕소홍, 양결지, 진희, 진전국, 곽성곤, 우권이 접견에 참가했다.
인민대회당 연회청은 화려한 불빛으로 밝게 빛나고 당휘장이 높게 걸려 성대하고도 열렬한 분위기였다. 2700여명 대표, 특별초청대표와 렬석인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설레는 마음으로 지도동지들을 기다렸다.
오후 4시, 습근평동지 등이 연회청에 들어섰다. 현장에서는 장시간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려퍼졌다. 습근평동지 등 지도자들이 참석자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 인사를 건네며 가끔 멈춰서 앞좌석에 앉은 동지들과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대표들은 습근평동지 등 지도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진심어린 경의를 표했으며 열정적인 안부를 드렸다. 대청 내부는 정과 온기로 차넘치고 박수소리, 환호성이 끊기지 않았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지도자와 지도자직에서 은퇴한 로동지들이 접견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