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전 주 중소학교(유치원)가 예정 대로 개학하면서 19만여명 학생들이 안전하고도 질서 있게 등교를 마쳤다.
오전 8시, 연길시중앙소학교 전체 학급에서는 겨울방학 생활 회고하기, ‘여섯가지 덕육’ 복습하기, ‘습관의 양성’ 학습하기, 새 학기 새 계획 세우기, 안전 및 방호 지식 학습하기 등을 내용으로 학급별로 ‘개학 첫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고 나서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일어나 방학간에 있었던 인상 깊은 일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자기가 세운 새 학기 계획을 발표했다.
중앙소학교 6학년 1학급 김성산 학생은 오랜만에 학교에 돌아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게 되여 기쁘다면서 “이번 학기에는 학업에 더욱 열중하여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동시에 대대장으로서의 책임감을 충분히 발휘해 주동적으로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훌륭한 본보기로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원들은 학생의 발언을 긍정, 격려해주며 활기찬 수업 분위기를 이끌어갔고 안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재차 강조했다.
4학년 2학급 반주임 리란은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고저 전체 교원들은 개학일에 앞서 교내 청소와 살균 작업을 꼼꼼히 마쳤다.”며 “새 학기에 위생, 례절, 규률 면에서 학생들을 정확하게 인도하고 학생들이 우수한 생활습관과 학습습관을 양성하도록 잘 이끌겠다.”고 밝혔다.
글·사진 전해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