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궤도전차의 매력에 빠졌어요"
조글로미디어(ZOGLO) 2013년10월14일 09시50분    조회:743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국경절기간 무순시민 심양혼남 궤도전차 체험

(흑룡강신문=하얼빈) 마헌걸 특약기자= 지난 4일 오전, 필자는 무순시 고만에서 102선 공공버스를 타고 심무신성 왕력성 종점역에 도착했다. 여기서 알아본데 의하면 이날 부터 107, 108, 101선 버스가 심양혼남 궤도전차 5호선 종점역인 심무신성역까지 통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며칠전만 해도 무순시민 들은 여기서 내려 걸어서 약 2킬로미터를 가야 궤도전차를 갈아탈수 있었다. 궤도전차의 매력은 매우 컸다. 무순시민들이 궤도전차를 체험하는 열정은 대단하였다. 연일간 무순시민들은 궤도전차를 한번 타보려고 이곳을 찾아왔다.

  궤도전차는 쌍차선으로 심무대도 중간에 설치되였는데 궤도를 설치한후 잔디풀을 심어 녹지로 착각할수 있다. 심무신성 궤도전차 역은 섬모양으로 잘 만들어졌다. 시간은 오전 9시반쯤인데 역에는 벌써 백여명이 전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조금후 전차가 도착하자 두개의 문이 열리면서 승객들이 내렸다. 차 내 정리를 마친 후 2명의 승무원이 승객들을 맞이하였다. 좌석을 차지하려고 밀고닥치며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지만 무료로 궤도전차를 타는 것도 하나의 행복인지 승객 모두들 신기하고 만족한 기분들이였다. 곁에 선 중년부부에게 어디 가느냐고 물으니 궤도전차를 타보고 지하철도 타보려고 나왔다고 했다. 차안에는 무순에서 온 여객들로 심무신성역을 가득 채웠다. 9시44분 궤도전차는 출발했다. 심양으로 가면서 역전마다 승객들이 올랐는데 종점까지 왔을때는 서있기도 불편했다.

  소개에 의하면 혼남 궤도전차공정은 2012년 2월 17일에 정식 착공하여 2013년 8월 2일에 첫 통차의식을 가졌다. 현재 1호선 (오체중심---회전중심), 2호선 (오체중심---도선공항), 5호선 (오체중심---심무신성)이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60킬로미터의 궤도전차가 통차됐는데 도심공항에도 전차를 타고 갈수있게 되였다.
 

  8월15일부터 9월15일 까지는 기념차표를 가지고 승차할 수 있었고 그후부터는 무료로 승차하였다. 10월 11일부터 정식으로 표를 파는데 표값이 2위안이다. 이러써 심양에 근 40년간 사라졌던 궤도전차가 다시 시민들의 생활 속에 돌아왔다. 5호선은 선로가 제일 긴데 21.4킬로미터로서 23개의 역전을 설치하였다. 전차의 설계시속은 70킬로미터이고 실제운행 중에 승객들이 상하차하는 시간, 신호등을 기다리는 시간을 가하면 실제평균 속도는 23~26킬로미터이다. 승객 300명이 탑승할수 있고 심무신성서 오체중심까지 57분간 걸린다. 궤도전차는 평온하고 쾌적하며 미관적이며 지하철과 비슷하다. 하지만 제조가격은 지하철의 5분에1밖에 안되고 많이 탑승할수 있으며 친환경적이어서 환영을 받고 있다.

  궤도전차는 푸른색이고 차길이가 28.8미터, 높이2.2미터, 넓이2.65미터이며 3개부분으로 이어졌고 양측에 각기 6개 문이 있다. 운전실의 문을 내놓고 운영중 4개문을 사용, 오르는 문이 두개이고 내리는 문이 두개이다. 창문이 크고 문도 전부 투명하여 시야가 좋고 좌석도 편안하게 만들어졌으며 차안에는 층계가 없어 승객들의 이동에 편리를 주었다.

  전차의 바닥이 역전의 플랫폼 높이가 같아 휠체어사용에 편리를 주었다. 전차마다 2명의 푸른색 제복을 입은 승무원을 배치했다. 현재 궤도전차는 첫차가 아침 5시 30분, 저녁 8시가 마감차로 20분에 한번씩 운행한다. 무순시서 온 여객 리모는 처음으로 궤도전차를 타는 느낌이 관광하는 감각이라면서 신선하고 쾌적하며 평온하고 미관적이며 또 혼남신구의 쾌속발전과 거대한 변화를 감상하여 좋다고 말했다.
 

10시 41분 궤도전차는 심양 오체중심(奥体中心)역에 도착하였다. 옛날 매우 스산했었던 이곳은 현재 번화한 거리와 상가로 탈바꿈하였다. 여기서 서쪽으로 3,4분 가면은 오체중심 지하철역이다. 이로서 무순사람들이 심양을 가는데 돈을 제일 절약하고 갈 수 있는 지름길이 열렸다. 무순에서 궤도전차역까지 1위안, 궤도전차 2위안, 지하철2, 3위안, 모두5,6위안이면 심양에 도착할수 있다. 현재 뢰봉호 도시간 장거리버스는 표값이 11위안이다. 385버스도 표값이 5위안인데 차를 갈아타는데 2위안 하면 7위안이다. 하지만 작은 봉고차여서 편치않다. 궤도전차의 부족점이라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것이다.

  오후 3시반 필자는 또 오체중심에서 궤도전차를 타고 무순으로 돌아왔다. 귀로도 전차안의 승객은 가득했다. 무순 심무신성 종점역에서 내린 승객이 수십명이 넘었다.

  궤도전차는 신생사물로서 시민들이 구체적인 규정을 잘 모르고 있다. 궤도전차는 애완동물, 가금, 가연성물질 폭팔품, 오염품, 유독물품, 방사성, 부식성물품 혹은 전염병 병원체등을 가지고 승차하지 못한다. 특히는 충기 고무풍선, 연(风筝) 등 궤도전차 시설안전과 승객안전에 위험을 가져다주는 물건을 갖고 승차해서는 안된다. 자전거 등 승객승차에 방해주는 물품, 엄중하게 이상한 냄새, 포장없이 헐히 파손되던가 뾰족한 물품,체적이 비교적 큰 소포 등은 차에 오르지 못한다. 하지만 아동차와 영아차는 오르게 한다. 하지만 되는한 고봉시간을 피해야 한다.

  궤도전차의 통차운영은 무순시민들의 출행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이는 무순시민들에게 편리를 가져다 주었을 뿐만아니라 무순시 심무신성의 발전에 활력을 가져다 주었고 심무신성 시민들의 출행에 또 하나의 행복감을 가져다주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070
  • 지난 9월 28일, 월드옥타청도지회가 아름다운 해변도시 해양에서 펼쳐진 가을철 야유회에서 설립을 정식으로 선포, 향후 차세대들의 활동반경이 보다 넓어 질 전망이다. 월드옥타청도지회는 련속 7년간 차세대무역스쿨을 개최하면서 차세대들에 대한 교육의 고삐를 늦추지않았다. 그러나 차세대들의 직업이 고정되지 못하고...
  • 2013-10-11
  • 국민은행, 소녕은행 등 9개 민영은행 명칭이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의 허가를 받으면서 민영은행을 향한 민영기업의 행보가 한걸음 빨라졌다.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이 부분적 민영은행의 명칭을 비준하긴 했지만 은행허가 심사기구인 중국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는 아직까지 모든 신청업체에 경영허가증을 발급하지 않았다. 자...
  • 2013-10-10
  •     경제수준향상, 자가용차증가와 더불어 현재 연길시의 운전면허학원 운전강습비용이 엄청 뛰고있다. 1년전에 일반적으로 2800원좌우 하던것이 지금은 무려 3300원좌우까지 껑충 올랐다. 연변인터넷방송 김걸견습기자
  • 2013-10-10
  •   (흑룡강신문=하얼빈) 윤완주 특약기자= 용정시 임업국 조선족 기관간부 연흥춘 씨가 자주창업하여 꾸린 오미자 농장에는 올해 풍년이 들어 25만위안의 수입을 내다보고 있다.   2010년 봄, 용정시정부에서 출범한 기관간부의 자주창업을 지지할데 관한 문건정신에 고무된 연흥춘 씨는 70여만위안을 투입하여 덕신향 ...
  • 2013-10-10
  • 우리 주는 11월말까지 전 주 범위에서 “10대”특색향진과 제2회 “10대”매력향촌 평의활동을 전개한다. 2년에 한번씩 평의하는 “10대”특색향진은 회마다 10개 진을 초과해서는 안되고 ...
  • 2013-10-10
  • 1월부터 7월까지 연길시의 일반예산 전반 재정수입은 42.91억원을 실현해 지난해 동기보다 12.0% 성장한것으로 통계되였다. 그중 지방급 재정수입은 15.19억원으로 14.6% 증가해 지방급 재정수입이 전 성 재정수입 제1강현(시)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지방급 재정수입이 전 성의 현, 시 합계에서 차지하는 비률과 전 성의 ...
  • 2013-10-10
  • 최근 타이정부는 규제할수 있는 법안은 아직 마련되여있지 않음을 리유로 비트코인(Bitcoin, 比特币)의 사용을 전면 금지한 반면 독일은 그 성장세에 주목하면서 법정화페로 인정하였다. 또한 국내의 경우 북경,상해에는 이미 비트코인을 받는 점포가 생겨났고 개인간 거래에 있어서도 비트코인의 사용은 상당히 활성화되여...
  • 2013-10-10
  • 올해 사과배풍년이 들었지만 과농들의 마음은 무겁습니다. 사과배품질이 떨어진데다 판매난까지 겹쳐 과농들의 시름은 깊어만 가고있습니다. 20여년째 사과배 농사를 짓고 있는 룡정과수농장 제6분농장 농장장 배철관씨는 올해 사과배풍년이 들었지만 근심이 태산같습니다. 잦은 비와 일조량 부족으로 량질 사과배가 적은데...
  • 2013-10-09
  •  (흑룡강신문=하얼빈) 황금의 계절인 10월에 양곡대성인 흑룡강성은 풍작의 계절을 맞았다.   국경절 연휴기간에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성 각지에서는 유리한 시기를 틀어쥐고 가을수확 고조를 일으켰다. 성 농업부문의 통계에 따르면 7일까지 전성적으로 각종 농작물 9318만무를 수확, 총 면적의 42%를 차지했다. 그...
  • 2013-10-09
  • 연길시 부르하통하 남쪽경관대 2기 공사가 마무리단계에 진입했다. 총투자가 1억원이 넘는 이 대상은 지난 5월에 공사를 가동한후 지금까지 전반 공사의 60% 이상을 수행했다. 소개에 의하면 이 대상 건설은 도합 3기로 나뉘여 진행되는데 국경절전에 이미 연길대교로부터 연신교까지의 1기 공사를  마치고 10월말전에...
  • 2013-10-09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