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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양 세가구당 자동차 한대씩 보유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5월8일 16시28분    조회: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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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양사람으로서 당신은 이 도시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있는가? 일전, 심양시통계국, 국가통계국 심양조사대에서는 련합하여 "2013년도 심양국민경제 및 사회발전통계공보"를 발표하였다. 아래는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련관되는 몇가지 중요데이터이다.



기동차 --- 평균 9명당 자가용차 보유
통계수치에 따르면 2013년까지 심양시민들의 자동차보유량은 125.3만대로 작년말에 비해11% 상승하여 12.4만대 증가(그중 승객수송자동차 109.3만대, 화물운송자동차 14.7만대)되였다. 자가용차 보유량은 96.2만대로 15만대 증가하여 작년말에 비해18.5% 상승하였다. 9명당 자가용차 한대씩 보유, 7명당 민용차 한대씩 소유하고있는 셈이다. "세가구"로 계산하면 평균 세가구당 자가용차 한대씩 보유하고있는것으로 된다.
심양시금융기관의 데이터로 따지면 심양시민들의 주머니가 불룩해지고있다. 2013년 년말까지 심양시금융기관 인민페 및 외화 예금잔고가 11,576.6억원으로 년초보다 10.9% 증가, 그중 개인저축예금잔고는 4,821.6억원으로 10.4% 증가되였다.

인구 --- 심양시 상주인구 825.7만명
최신 통계데이타에 의하면 2013년 년말까지 전 시 상주인구가 825.7만명으로 작년보다 0.35% 증가돼 2.9만명이 늘어났다. 호적인구는 727.1만명으로 0.4% 증가되였다. 그중 도시인구는 524.6만명, 현(시)인구 202.5만명이며 남성이 360.9만명, 녀성이 366.3만명으로 녀성이 남성보다 5.4만명 더 많았다. 인구출생률은 8‰로 0.65개 천분점 하강되였다. 출생인구 성별비례는 107.7, 인구사망률은 7.88‰로 0.86개 천분점 하강되였다. 인구자연증가률은 0.12‰, 0.21개 천분점 반등하였으며 계획출산률은 98.13%에 달하였다.
심양시 인구자연증가률은 3년 련속 마이나스 성장후 처음으로 플러스 성장이 나타난것이다. 그것은 최근 적령 출산기 대상자들 대부분 상세기 70년대말 80년대초의 출생자들로서 그들 부모들은 새중국 창립이후 첫 “아기붐"이 일 때(대부분 상세기 50년대 전후 출생자) 태여난것이다. 현재 “50후”의 손자대, “80후”의 아들대 출생이 집중되는 시기로 이러한 세대간 지속적인 출산붐이 근년래 인구성장과속을 유발시킨 중요한 원인으로 되였다.




통신 --- 이동전화사용자 천만대 돌파
2013년 년말, 도시와 농촌 고정전화사용자는 268.7호로 통계되여 4.4% 하강되였다.
전 시 이동전화사용자는 천만대를 돌파한 1,015.9만호로 20.3만호 증가되였다. 광대역망 사용자는 151.1만호로 7.1만호 증가되였다. 고정전화보급률은 32.5대/백인, 이동전화보급률은 123대/백인으로 한사람당 핸드폰(전화카드) 1.23대(개)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핸드폰의 보급과 3G기술의 광범위한 응용과 더불어 고정전화가 더는 신분상징이 아닌 광대역망 탑재에만 쓰이는 "계륵"신세로 몰락되였다. 그 원인은 이동전화 보급률 증가와도 관계되지만 수년동안 조절이 안되고있는 고정전화의 월임대료는 고정전화 특히는 가정고정전화사용자들이 줄어든 중요한 원인이다.



주택 --- 상품주택평균가격 6,000원 릉가
도시종합실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초보적으로 계산한 년간 지역생산총액(GDP) 은 7,158.6억원이며 불변가격으로 계산하면 작년보다 8.8% 증가되였다.
년간 부동산개발투자액은 2,184억원으로 작년보다 12.4% 증가하였다. 그중 주택건설투자액은 1,574.6억원으로 18.3% 증가하였다. 주택시공면적은 11,568.3만평방메터로 5.1% 증가하였고 주택준공면적은 1,459.8만평방메터로 29.4% 하강되였다. 그중 주택은 1,230.3만평방메터로 25.2% 하강되였다. 상품주택분양면적은 2,262.3만평방메터로 8.4% 하강, 그중 상품집분양면적은 2,017.4만평방메터로 8.4% 하강되였다. 상품주택판매액은 1,436.1억원으로 8% 하강, 그중 상품집판매액은 1,225.3억원으로 7.1% 하강되였다. 여기서 지난해 2013년도 심양 상품주택판매 평균가격은 6,074원/평방메터로 추산할수 있는바 2012년 보다 매 평방메터에 84원 인상되였음을 알수 있다.

소득 --- 1인당 평균가처분소득 29,074원
2013년 도시주민 1인당 평균 가처분소득은 29,074원으로 작년대비 10% 증가되였다. 1인당 평균 소비지출은 22,252원으로 11.2% 증가되였다. 농민 1인당 평균 실제소득은 14,467원으로10.9% 증가되였고 1인당 평균 소비지출은 7,196원으로 8.6% 증가되였다. 도시주민과 농촌주민의 수입증가속도가 모두GDP증가속도를 릉가하였다.
한해동안 최저생활보장금을 4.6억원 발급하였다. 그중 도시는 3.7억원으로 5.7만가구에 9.4만명이 도시주민 최저생활보장금을 향유하였고 농촌은 0.9억원으로 4.3만가구에 7.9만명이 농촌주민 최저생활보장금을 향유하였다.
작년 기업 정년퇴직자 기본양로금은1,778원으로 전해보다 170원 제고되였다. 실업보험금은 1인당 평균 지출기준 매월 965원으로 150원 제고되였다. 직원 최저로임기준: 도시 및 개발구는 1,300원, 4현(시)는 1,050원. 도시거주민 최저생활보장기준: 도시및 개발구는 1인당 매월 490원, 4현(시)는 1인당 매월 420원. 농촌최저생활보장기준: 각 구는 1인당 매년 3,420원, 4현(시)는 1인당 매년 2,760원. 



교통--- 대중교통 리용객 연인수 10억명 초과
2013년 한해 심양시 뻐스 운영로선은 215갈래, 그중 신설, 조절된 뻐스로선이 21갈래, 운영시간 연장 로선이 20갈래이다. 운영로정은 138.9킬로메터 증가되여 뻐스운영로선 총길이가 4096.3킬로메터에 달하였다. 새로 증가되였거나 바뀐 뻐스차량은 1,000대로 그중 친환경에너지차량 899대이다. 뻐스정류소 로선안내판 2,000개를 교체하였고 뻐스대기시설 920개를 개조하였다. 한해동안 대중교통 승객운송총량은 연인수11.5억명이며 지하철 1, 2호선 운영로정은 465.1만렬킬로(万列公里)로 탑승객 연인수 22,368.1만명에 달하였다.
2012년 8월 중순 정식으로 개통된 혼남궤도전차는 작년 년말까지 총 55.64만렬킬로메터를 운행하였고 려객운송량은 연인수 163.37만명에 달하였다.
택시는 2013년 년말까지 총 2만 1,807대로, 도심지역(소가툰구 및 심북신구 포함안함)에 17,844대이다. 년내 새롭게 바뀐 택시가 3,000대, 전년 리용객은 연인수 5.3억명에 달하였다.

심양석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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