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女→男, 명품 고객 '권력이동'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9월17일 07시51분    조회:245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인사이드 스토리

세계 명품 4년간 매출 증가율 男 55%로 女 37% 압도

프라다, 연내 롯데·신세계百에 국내 첫 남성 전용 매장 열기로

크리스찬디올, 청담동 명품거리에 세계 최대 남성용 매장 2015년 완공


[ 임현우 기자 ]

프라다는 연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남성 전용 매장 ‘프라다 맨’을 연다. 남성용 제품만 파는 프라다 매장이 국내에 생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라다 본사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남성 매장을 3년 안에 50개 늘려 현재 연 8억유로(약 1조716억원) 수준인 남성 부문 매출을 15억유로(약 2조93억원)로 끌어올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내년 완공 목표로 건물을 짓고 있는 크리스찬디올은 이곳에 세계 최대 규모의 남성 매장을 들여놓을 예정이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마감재까지 모든 소재를 건축업계에서 회자될 정도의 최고급으로 쓰고 있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명품 시장 권력이동

화려한 가방과 구두로 여성을 유혹하던 명품 브랜드들이 남성 소비자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남성의 명품 소비가 급증하며 새로운 ‘큰손’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컨설팅업체 베인&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명품 매출에서 남성은 40%, 여성은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전문가들은 남성 시장의 성장률에 주목한다. 4년 전에 비해 남성의 소비액은 55% 급증해 여성의 증가율(37%)을 압도했다. 특히 가죽 제품군에서 1995년 10%에 불과했던 남성 비중이 작년에는 35%까지 올라오는 등 남성이 소비하는 명품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은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올 들어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전년 대비 매출 증가폭이 가장 큰 곳은 남성 명품이 밀집한 4층(30%)이었다. 현대백화점에서 평균 300만원이 넘는 수입 정장의 매출 증가율은 59.2%에 달한 반면, 100만원 안팎인 고가 국산 정장은 7.1%에 그쳤다. 명품 시계와 남성 구두 매출도 각각 28.7%, 19.7% 늘어 불황 속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백화점 성장 이끄는 ‘남자 명품’

월스트리트저널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남녀의 명품 소비 행태가 달라졌다”고 분석했다. 이른바 ‘잇 백(it bag·최신 유행 핸드백)’에 열광하던 여성들은 명품 구매를 줄이고 중저가 의류와 명품을 섞어 입기 시작했다. 반면 남자들은 경기가 조금씩 풀리자 과거엔 눈길을 주지 않던 고급 명품에 관심을 쏟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이세탄 멘즈, 프랑스의 라파예트 옴므 같은 남성 명품관이 성업 중이다. 한국에선 2011년 신세계 강남점에 남성 전문관이 처음 생긴 이후 백화점들의 남성관 경쟁에 불이 붙었다. 롯데는 2012년 본점에, 현대는 지난해 무역센터점에 남성관을 만들었다. 신세계는 지난달 본점 7층에 남성 전문관을 추가한 데 이어 이달 말 6층에도 남성 명품관을 열기 위해 공사 중이다.

루이비통, 구찌, 버버리 등이 2년 전쯤부터 백화점 남성관을 통해 남성 매장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프라다, 발렌티노, 몽클레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합류했다. 패션컨설팅업체 MPI의 최현호 대표는 “한국 남성의 명품 소비는 소수 부유층에서 일반 직장인까지, 몇몇 잡화에서 의류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를 선점하려는 해외 명품의 공략이 거세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심(男心) 잡기 나선 명품 공룡들

최근 실적이 주춤해진 글로벌 명품업체들은 새 성장동력을 남성에서 찾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과 케어링그룹은 각각 소속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와 브리오니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마이클코어스도 현재 연 1억5000만달러(약 1554억원)인 남성 사업 매출을 10억달러(약 1조357억원)까지 높이겠다고 선언했다.

버버리는 남성 잡화 매출 증가율이 20%로 여성 잡화보다 두 배 높다고 설명했다. 코치는 2010년 1억달러(약 10376억원)였던 남성 부문 매출이 올해 7억달러(약 7250억원)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한국지사장은 “국내에서 ‘루이비통’ ‘샤넬’ 등으로 대표되는 여성 중심의 전통 명품은 전성기가 지나가고 있다”며 “남성 명품은 이제 태동 단계라 앞으로 본격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간 한국 남자들은 술이나 자동차 외에는 딱히 돈 쓸 데가 없었다”며 “그들이 이제 명품의 매력에 눈을 뜨고 있다”고 전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070
  •     동방항공회사에서는 관광, 상업거래 등 교류의 편리를 위하여 10월 26일부터 연길-연태-상해 항공편을 회복하게 된다. 출항 항공편시간: 동방항공MU2180 연길--연태 15:05 17:10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동방항공MU2180 연길--상해홍교공항(T2) 15:05 20:05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입항 항공편시간: 동방항...
  • 2014-10-10
  • 9월까지 연변주 지역생산총액이 600억원을 돌파해 동기 대비 7.5% 성장한것으로 나타났다. 제1, 제2, 제3산업 증가치는 각각 25억원, 340억원과 235억원으로 동기에 비해 5%, 8%, 7% 늘어났다. 투자가 1억원 이상인 계속건설대상공사 회복률은 90%, 새로운 건설대상 착공률은 80%에 달했고 한해 투자목표의 35%를 완성했다...
  • 2014-10-10
  • 완연한 가을이다. 우리 주 농촌 가을풍경이 해마다 몰라보게 달라지고있다. 바로 새농촌건설이 이러한 변화를 몰아오고있다. 9월 30일, 주농업위원회에서 알아본데 의하면 2006년에 우리 주에서 새농촌건설을 시작한후 올해 가을까지 전 주 1051개 행정촌에서 이미 228개 촌이 모범촌으로 건설되였다. 아울러 그동안 보다 ...
  • 2014-10-10
  • 올해 국경련휴 황금주기간 길림성의 관광객접대 총량과 관광수입이 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길림성통계국의 추첨조사에는 국경련휴 전 성 유람객 접대량이 연인수로 837만 1800명, 관광수입이 46억 2500만원으로 접대량과 수입이 동기 대비 각기 17.8%와 26.8% 장성했다고 현시됐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유람객중 개인...
  • 2014-10-10
  • 9월 29일, 훈춘국제합작시범구와 야거르집단투자합작대상 조인식이 절강성 녕파시에서 있었다. 훈춘시당위 서기이며 훈춘국제합작시범구당사업위원회 서기, 훈춘국제합작시범구관리위원회 주임인 고옥룡과 야거르집단 리사장 리여성이 각기 야거르(훈춘)국제복장성대상협의서에 조인했다. 료해한데 의하면 올해 6월에 훈춘...
  • 2014-10-09
  • 8일, “관광법” 정식 실시 한돐에 즈음해 주관광국에서는 전 주 관광시장 전문정돈회의를 소집했다. 회의는 “관광법”의 시달을 추진하고 관광시장 질서를 유지하며 관광환경을 보다 최적화함과 동시에 위법위반행위를 엄벌하여 주내 관광업의 건전하고 빠른 발전을 촉진하는데 취지를 두었다. 회의...
  • 2014-10-09
  • 건국초기 6913만원에서 올해 전 8개월의 866.4억원에 이르기까지 65년간 연변의 공업총생산액은 련속 신기록을 창조하면서 거족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65년의 발전려정을 추적해보면 연변대지에 심각한 변혁이 일어났음을 어렵지 않게 알수 있다. 지역 경제, 사회 발전은 공업경제의 지지를 떠날수 없고 공업경제의 발전은...
  • 2014-10-08
  • 올해 들어서 우리 주 경제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있다. 1월부터 9월까지 전 주 지역생산총액이 루계로 600억원에 달해 동기 대비 7.5% 성장했다. 그중 제1, 제2, 제3 산업이 각기 증가치 25억원, 340억원, 235억원에 달해 동기 대비 각기 5%, 8%, 7% 늘어났다. 외부환경이 악화된 영향을 입어 올해 경제하행압력이 ...
  • 2014-10-08
  • 7일 오전 9시경, 훈춘국제려객운수소 대기실은 뻐스를 타러 온 승객들이 점차 많아지고있었다. 가족단위로 움직이는 승객들, 학교로 돌아가기 위한 학생 그리고 쇼핑빽을 가득 든 로씨야관광객들도 눈에 띄였다. 승객들은 안내방송에 따라 탑승입구를 찾아 줄을 서고 물건이 많은 승객들은 물건을 부치기도 하면서 분망하면...
  • 2014-10-08
  • 국경절기간 연변주내 여러 상가, 시장의 식품, 잡화 의류 판매액이 모두 정도부동하게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국경절기간의 서늘한 기후와 크게 증가한 명절 귀성객으로 인해 레저, 료식업체도 호황을 맞았다. 백화청사, 천성쇼핑광장, 새시대구매광장 등 대형상가에서는 9월말부터 10월 7일까지 기간내 할인, 특가, 현금...
  • 2014-10-08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