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女→男, 명품 고객 '권력이동'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9월17일 07시51분    조회:2476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인사이드 스토리

세계 명품 4년간 매출 증가율 男 55%로 女 37% 압도

프라다, 연내 롯데·신세계百에 국내 첫 남성 전용 매장 열기로

크리스찬디올, 청담동 명품거리에 세계 최대 남성용 매장 2015년 완공


[ 임현우 기자 ]

프라다는 연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남성 전용 매장 ‘프라다 맨’을 연다. 남성용 제품만 파는 프라다 매장이 국내에 생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라다 본사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남성 매장을 3년 안에 50개 늘려 현재 연 8억유로(약 1조716억원) 수준인 남성 부문 매출을 15억유로(약 2조93억원)로 끌어올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내년 완공 목표로 건물을 짓고 있는 크리스찬디올은 이곳에 세계 최대 규모의 남성 매장을 들여놓을 예정이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마감재까지 모든 소재를 건축업계에서 회자될 정도의 최고급으로 쓰고 있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명품 시장 권력이동

화려한 가방과 구두로 여성을 유혹하던 명품 브랜드들이 남성 소비자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남성의 명품 소비가 급증하며 새로운 ‘큰손’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컨설팅업체 베인&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명품 매출에서 남성은 40%, 여성은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전문가들은 남성 시장의 성장률에 주목한다. 4년 전에 비해 남성의 소비액은 55% 급증해 여성의 증가율(37%)을 압도했다. 특히 가죽 제품군에서 1995년 10%에 불과했던 남성 비중이 작년에는 35%까지 올라오는 등 남성이 소비하는 명품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은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올 들어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전년 대비 매출 증가폭이 가장 큰 곳은 남성 명품이 밀집한 4층(30%)이었다. 현대백화점에서 평균 300만원이 넘는 수입 정장의 매출 증가율은 59.2%에 달한 반면, 100만원 안팎인 고가 국산 정장은 7.1%에 그쳤다. 명품 시계와 남성 구두 매출도 각각 28.7%, 19.7% 늘어 불황 속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백화점 성장 이끄는 ‘남자 명품’

월스트리트저널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남녀의 명품 소비 행태가 달라졌다”고 분석했다. 이른바 ‘잇 백(it bag·최신 유행 핸드백)’에 열광하던 여성들은 명품 구매를 줄이고 중저가 의류와 명품을 섞어 입기 시작했다. 반면 남자들은 경기가 조금씩 풀리자 과거엔 눈길을 주지 않던 고급 명품에 관심을 쏟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이세탄 멘즈, 프랑스의 라파예트 옴므 같은 남성 명품관이 성업 중이다. 한국에선 2011년 신세계 강남점에 남성 전문관이 처음 생긴 이후 백화점들의 남성관 경쟁에 불이 붙었다. 롯데는 2012년 본점에, 현대는 지난해 무역센터점에 남성관을 만들었다. 신세계는 지난달 본점 7층에 남성 전문관을 추가한 데 이어 이달 말 6층에도 남성 명품관을 열기 위해 공사 중이다.

루이비통, 구찌, 버버리 등이 2년 전쯤부터 백화점 남성관을 통해 남성 매장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프라다, 발렌티노, 몽클레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합류했다. 패션컨설팅업체 MPI의 최현호 대표는 “한국 남성의 명품 소비는 소수 부유층에서 일반 직장인까지, 몇몇 잡화에서 의류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를 선점하려는 해외 명품의 공략이 거세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심(男心) 잡기 나선 명품 공룡들

최근 실적이 주춤해진 글로벌 명품업체들은 새 성장동력을 남성에서 찾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과 케어링그룹은 각각 소속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와 브리오니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마이클코어스도 현재 연 1억5000만달러(약 1554억원)인 남성 사업 매출을 10억달러(약 1조357억원)까지 높이겠다고 선언했다.

버버리는 남성 잡화 매출 증가율이 20%로 여성 잡화보다 두 배 높다고 설명했다. 코치는 2010년 1억달러(약 10376억원)였던 남성 부문 매출이 올해 7억달러(약 7250억원)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한국지사장은 “국내에서 ‘루이비통’ ‘샤넬’ 등으로 대표되는 여성 중심의 전통 명품은 전성기가 지나가고 있다”며 “남성 명품은 이제 태동 단계라 앞으로 본격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간 한국 남자들은 술이나 자동차 외에는 딱히 돈 쓸 데가 없었다”며 “그들이 이제 명품의 매력에 눈을 뜨고 있다”고 전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070
  • 회의 참석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흑룡강신문=하얼빈) 박복선 특약기자= 중국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 베이징 제32차학술회가 지난 11일 베이징 스징산 빠다추 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열렸다.   이날 학술회의에는 베이징에 있는 조선족과학기술자 근 40명이 참석했다. 회의...
  • 2013-10-19
  • 도문시 공안국 교통경찰대대에서는 령거리봉사를 제공해 길-훈고속철도 도문구간건설대상의 순조로운 진척을 담보하고 있습니다.  총 투자가 23억 6천만원인 길-훈고속철도 도문구간은 길이가 36킬로메터이고 건설할 철교가 10개에 달합니다.  지난 9월 17일, 도문시 북강서쪽의 고속철도다리 건설임무를 맡은 중...
  • 2013-10-19
  • 길-훈철도려객전용선 건설 일환인 연길고속철도역 건설이 철골구조공사가 기본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전반 공사 진척이 50%를 넘어섰다. 연길시 조양천진 민주촌에 건설중인 고속철도역은 총투자가 1억2000만원으로서 2층으로 건설되는 역사의 길이는 121.5메터, 너비는 45메터 높이는 20.17메터이다. 역사는 2개의 려객이동...
  • 2013-10-17
  • 우세항목 낙착 특색산업 발전   (흑룡강신문=하얼빈) 연초이래 흑룡강성 각 현(시)에서 프로젝트를 낙착하고 원구를 건설하며 외자를 유치하는 한편 강력하게 추진함으로써 현역경제가 양호한 발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상반년 현역경제는 지구생산총액 2368.7억위안을 완성, 성장폭이 12%에 달하며 전성 평균 수준보다 ...
  • 2013-10-17
  • -전 세계 67개국 125개 韓商 700여명 참가 글로벌 비즈니스 장 열어 -세계한인경제인간의 협력 증진 및 한인경제 네트워크 발전방안 모색 전 세계 한인경제인들이 10월 APEC정상회담이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에 모여 한민족 경제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을 펼친다.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김우재, 월드옥타)는...
  • 2013-10-16
  • 14일, 연길시부동산관리국은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이미 분양주택예매허가증을 취득한 부동산업체를 연길뉴스넷(www.yanjinews.com)에 공시하고 공시한 기업과 분양주택들은 각종 허가증이 구전하기에 시민들은 시름놓고 구입할수 있다고 밝혔다. 알아본데 따르면 이번에 공시한 업체들로는 길림성항승부동산개발유한회사...
  • 2013-10-16
  • 총투자가 30억원에 달하는 연길 모두모아스키장대상의 1기 대상이 기초시설건설을 마무리짓고 12월 10일부터 조업을 할 예정이다. 연길시모두모아민속관광리조트유한회사 총경리 리광익의 소개에 따르면 투자가 2억원에 달하는 대상 1기 공사는 주요하게 스키장을 건설하는것인데 현재 건축면적이 8000평방메터인 설구청사...
  • 2013-10-16
  • ㅡ성내 기업인들 앞다투어 성금 기증 ㅡ애심비 및 애심전시관간판 제막 본사소식 료녕성조선족애심기금리사회 설립 1주년 및 애심비제막식이 10월 13일 오전 심조1중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리였다. 이날 전국공상련 사백양부주석, 국가민위 리문량전원, 민족출판사 우빈희사장, 중일한경제발전협회 권순기집행회장, 성민위 ...
  • 2013-10-16
  • 룡정과수농장 제 5분농장 장용하농민     수확한 사과배가운데 1등이상이 70%이상 차지   자동차에 사과배를 싣고 있는 장용하농민   매하구시에서 온 과일도매상인은 장용하네 사과배를 국경절기간에 이미 천 5백상자를 사갔고 오늘 또 천 5백상자를 샀습니다.   상인을 기다리고 있는 과수재배...
  • 2013-10-15
  • 장백산림산그룹에서는 최근 림업발전, 림업부유, 림업협력을 목표로 하는 “림업의 꿈”5년발전계획을 발표하여 자원융합, 림업활용, 립체개발, 외자유치 등 구체적인 시행방안까지 제시하였다. 앞으로 5년 동안 장백산림산그룹과 산하 각 분사, 지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구체 시행방안에 따라 발전방향을 잡게 된...
  • 2013-10-15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