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주 국내외관광객접대수 15% 성장
주관광국에서 12월 29일에 밝힌바에 의하면 올해 우리 주 국내외관광객접대수는 연인수로 1342만 8600여명으로 지난 동기보다 15% 늘어났으며 관광총수입은 216억 300여만원으로 지난 동기보다 25% 성장했다.
올해는 "생태의 천당 매력적연변"브랜드를 적극 육성한 해로 기록될만한 한해로 평가받고있다. 우리 주는 동북아 중요한 관광목적지를 핵심으로 대상건설,국제합작,관광통로건설을 중점으로 항로개발과 중점대상건설에 힘을 넣었으며 대외선전사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항로개발,국제관광합작,대상건설사업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올렸다.
항로개발에서 거대한 성과를 가져왔다. 관광교통운송력이 긴장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연길-한국인천항공편을 늘여 원래 매주 20편으로부터 28편으로 증가했다. 국가민항총국의 지지를 받아 한국항로를 새롭게 늘였는데 연길-부산,연길-청주 항로가 정식으로 운항되여 매주 12편을 형성했다. 연길-울라지보스또크항로가 7월 16일에 개통되여 매주 3차례씩 운항되고있으며 연길-평양전세기도 량호한 운행을 보이고있다. 매주 4차로 운항되는 연길-정주-중경항로가 정식으로 7월 16일에 운항되였으며 매주 4차로 운항되는 연길-심양-천진 항로도 6월 11일에 정식으로 운항하기 시작했다. 이외에도 대만항로가 협상중에 있으며 연길-삼아겨울철항로개발이 추진중에 있다.
관광산업의 선도구기능과 지지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합작,개방의 량호한 국면을 형성하는데 이바지했다. 중국,로씨야,조선 륙해다국관광코스가 적극 추진되였다. 훈춘-로씨야 하싼변경관광코스가 실지적인 고찰을 하였으며 훈춘-하싼-속초 다국관광코스고찰을 마치였다. 훈춘-라선관광코스가 “무휴일”통관을 실현했으며 도문-칠보산철도관광이 개통을 회복하였으며 조선 남양통관환경이 개선을 가져왔으며 조선 남양도보관광과 다국자전거관광코스를 개발했다. 룡정출경 관광통로와 교통조건이 개선되였으며 관광전문통로를 설립하고 통관검사능률이 높아졌으며 관광안전성과 봉사기능이 향상되였다. 제3회 "두만강창의"동북아관광포럼과 중로조3국국장원탁회의를 개최하여 동북아국제관광합작을 공동으로 토의하였으며 두만강국제관광합작구발상이 로씨야,조선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연변일보 김준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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