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두만강국제합작전략 전문대화 진행
조글로미디어(ZOGLO) 2016년7월7일 09시41분    조회:135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리경호 주제발언

6일 오후, “중한자유무역구건설과 로씨야 울라지보스또크국제자유항구 건설, 두만강지역국제합작 더한층 강화”를 전문대화의 의제로 한 두만강국제합작전략대화(2016)가 연변호텔에서 있었다.

부주장 곡금생이 전문대화를 사회하고 주장 리경호가 주제발언을 했다.

리경호는 발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근년에 중국, 로씨야, 한국, 몽골 4개 나라가 두만강지역 교통, 관광, 경제무역 등 분야의 합작과 투자를 부단히 강화하여 두만강지역의 합작형세는 날로 좋아지고있다. 우리 나라는 장춘길림두만강지역개발개방선도구전략을 실시하고 훈춘에 국제합작시범구를 건립함으로써 다국적인 국제합작플랫폼을 구축했다. 로씨야는 일련의 극동지역발전정책을 실시하고 빈해변강구, 하바롭스크에 도약식발전구를 설립했으며 울라지보스또크를 자유항구로 개방함으로써 극동지역의 가속발전을 전면적으로 추동했다. 중한 량국은 “자유무역협정”을 체결, 실시하고 중한자유무역구를 건립함으로써 쌍방의 합작과 교류를 더욱 심화시켰다. 중국과 몽골은 교통기초시설건설 상호련결을 적극 추진하고 생산능력, 경제무역, 생태환경보호 등 분야의 합작을 전개했으며 중국, 몽골, 로씨야 경제회랑건설은 단계적성과를 거두었다. 중국의 장춘길림두만강지역개발개방선도구의 “창구”와 “최전방”인 연변은 로씨야, 한국과의 교류와 합작에서 독특한 지역위치, 교통, 인문 등 우세가 있다. 근년에 로씨야, 한국과의 경제무역래왕이 날로 밀접해지고 합작분야도 부단히 확대되고있다. 특히 중국, 로씨야 훈춘ㅡ마하린노철도가 국제련대운송을 정식으로 회복하고 훈춘ㅡ로씨야 자르비노ㅡ한국 부산 륙해련대운송항로가 정식으로 개통됐다. >>2면

연길에서 한국의 인천, 부산, 청주, 대구, 로씨야의 울라지보스또크에 이르는 항공항로가 선후로 통항했는데 이 모두는 중ㅡ로, 중ㅡ한의 교류와 합작을 유력하게 촉진했다.

이어 본차 전략대화의 주제를 둘러싸고 리경호는 두만강지역국제합작을 계속 심화하여 호혜호리를 실현할데 대해 네가지 건의를 제기했다. 첫째, 대외통로련결분야의 합작을 강화해야 한다. 대외통로련결기초시설을 소통 및 보완하는것은 국제 교류와 합작을 전개하는 기본적인 전제이다. 당면 중국, 로씨야, 한국 3국을 련결하는 교통기초시설은 상대적으로 락후하여 서로 통하지만 원활하지 못하다. 이는 3국의 더욱 깊은 합작을 제약하고있다. 두만강지역의 각국이 협력을 강화하여 공동으로 인적류동과 물류래왕에 고효과적이고 편리한 교통조건을 창조할것을 건의한다. 둘째, 관광분야의 합작을 강화해야 한다. 두만강지역의 각국이 국제관광합작구의 건립을 공동으로 추동하고 다국관광코스를 개발하며 입경비자면제, 상품구입면세 등 령활한 정책을 쟁취하여 동북아관광집산중심을 건설할것을 건의한다. 셋째, 투자와 산업분야의 합작을 강화해야 한다. 두만강지역의 각국이 력량을 집중하여 국제산업합작플랫폼을 적극 구축하고 유무상통과 상호보완을 실시해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투자환경을 마련해주고 공동으로 산업발전을 추진할것을 건의한다. 넷째, 통관편리화분야의 합작을 강화해야 한다. 두만강지역의 각국 지방정부는 본국 중앙정부가 두만강지역에서 편리한 통관정책을 실행하도록 적극 노력고 통상구기초시설을 보완하며 통관수속을 간소화하고 통관환경을 최적화하며 통관비용을 낮추어 지역의 인원, 화물의 류동에 훌륭한 통관조건을 창조할것을 건의한다.

대화에서 국가상무부 국제사 처장 양정위, 흑룡강성정부 참사 엽효봉, 산동성 연태시 부시장 양려, 내몽골 상무청 부청장 곽강, 산동성 위해시정부 부비서장 왕소풍, 훈춘시당위 상무위원, 상무부시장 겸 중국두만강(훈춘)국제합작시범구관리위원회 부주임 허빈, 연길시 부시장 곡건군, 중국주재 로씨야 빈해변강구상공회 대표 미하일노브, 길림대학 동북아연구원 부원장 오호 등은 각기 중한자유무역구에서 주목해야 할 정책면의 진척, 동북아지역개발가속승급 추동, 대 한국 합작, 내몽골의 지리적우세를 발휘하여 두만강지역개발을 촉진, 두만강지역 개방과 윈윈 추동, 두만강지역을 생태적이고 살기 좋으며 개방된 최전방 도시로 건설, 선행선시정책의 시달 등 각도에서 두만강지역전략합작을 추동할데 대해 각자의 사로와 관점을 제기했다.

심양주재 한국총령사관 총령사 신봉섭, 심양주재 로씨야총령사관 총령사 바르토프 세르게이, 로씨야 빈해변강구정부 국제합작청 부청장 코르모고로프 및 성, 주 관련 부문 지도자,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이 대화에 참가했다.

연변일보 김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070
  • 1일부터 통화-관수(灌水)행 렬차가 개통되면서 룡정-단동행 렬차가 운행을 중지했고 대신 룡정-심양행 렬차가 개통되였다. 룡정-심양행렬차는 매하구-통화, 심양-길림선을 경유하지 않고 통화-관수선을 통행한다. 구체적인 운행시간은 다음과 같다. 1일부터 룡정-심양 구간은 K7428번 , 2일부터 심양-룡정 구간은 K74...
  • 2013-11-04
  •     [자료사진] 요즘 화룡시 룡성진 동남촌 농흠감자생산전문합작사의 사원 안정화씨는 15헥타르의 감자농사에서 50여만원의 소득을 올려 마냥 즐거운 표정을 하고 다닌다. 소개에 따르면 올해 이 전문합작사에서는 규범화생산과 정밀가공을 추진하여 세대당 소득 20만원, 인당 소득 6만 5000원 올렸다 한다. 이...
  • 2013-11-04
  • 돈화시 홍석향 조선족민속촌대상이 근 반년간의 시공을 거쳐 일전 준공되였다. 이 대상은 총투자가 1800만원이고 부지면적이 1만 4500평방메터이며 건축면적이 6200평방메터이다. 민속촌 구역내에는 3층 구조로 된 9동의 28채 조선족민속건축물을 건설했는데 주로 장백산으로 오가는 관광객들에게 음식, 숙박 등 봉사를 제...
  • 2013-11-04
  • 연변동북아려객운수집단 룡정분회사가 지난 10월 30일에 룡정시 개산툰진에서 농촌공공뻐스개통식을 가졌다. 이로써 룡정시의 첫 농촌공공뻐스선로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 룡정시 도시구역과 37킬로메터 상거한 개산툰진에는 애민, 선구, 광소, 자동, 회경 등 다섯개 자연 촌, 툰이 있다. 이곳의 8500명 되는 사람들은 출...
  • 2013-11-04
  •   10월 30일, 길림-도문-훈춘철도 려객전용선 동흥턴넬(1420메터)이 건설자들의 15개월 분투끝에 마침내 관통되여 려객전용선의 래년 전면 개통을 위해 토대를 닦아주었다. 신화사
  • 2013-11-04
  • 연길국자교 시공이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다. 현재 다리의 주체부분이 다 건설되여 일부 행인들이 건설중인 다리를 걸어서 지나다니고있다. 연길국자교는 부르하통하이북 국자거리와 이남의 장백산로 서쪽을 잇게 되며 연길 남북교통 주동맥을 형성함으로써 도시 교통환경을 크게 개선하게 된다. 이 다리 시공 총 길이는 81...
  • 2013-11-02
  • 훈춘시 반석진 류정촌에서는 지난해부터 소사양업을 촌의 특색산업으로 정하고 발전시켰습니다.     류정촌 현재 소사양규모가 60여마리에 달하는데 소산업에서만 한해 수입이 20만원을 웃돕니다. 명년에는 산의 방목장을 도급맡고 소사양규모를 수백마리로 늘일 계획입니다.     올해 촌에서는 100여...
  • 2013-11-02
  • 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지난 9월 전국 70개 대, 중 도시의 신축아빠트가격이 그전해 동기에 비해 8.7% 올랐으며 그중 69개 도시의 집값이 상승, 하락한 곳은 온주 한곳뿐이였다. 9월달 북경, 상해, 광주, 심수 이 네개 1선도시의 집값은 2012년 같은 기간에 비해 일제히 20%이상 올랐다. 는 2005년이래 처음...
  • 2013-11-02
  • 3기로 나뉘여 총 1억 8000만딸라가 투자되는 훈춘포스코현대국제물류단지 건설현장에서 시공사인 하북건설그룹의 근로자들이 일손을 다그치고있다. 정은봉 기자  10월 31일, 훈춘국제화물운송중추역대상이 착공했다. 훈춘국제화물운송중추역대상은 훈춘시국제물류단지내에 자리잡고있는데 부지면적이 63.12만평방메터...
  • 2013-11-01
  • 일전, 5개월간의 긴장한 시공을 거쳐 총투입이 1900만원에 달하는 룡정기차역이 정식으로 사용되고있다. 원래의 룡정기차역은 1936년에 건축됐고 부지면적이 1012평방메터이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원 기차역은 당면의 경제, 사회 발전요구를 만족시킬수 없게 됐다. 새로 건설된 룡정기차역은 부지면적이 3030평방메터이고 ...
  • 2013-11-01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