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으로부터 알아본데 의하면 전염병의 영향으로 올해 “3•15”자문활동은 인터넷 생중계 형식으로 소비자들의 신고자문을 접수하게 된다고 한다.
2020년 소비자권익보호일 주제는 "너와 나의 힘을 모으자"이다. 전염병 예방통제 중요한 시기에 경영자와 소비자 모두 성실하고 안전하며 안심할 수 있는 소비환경을 마련하자는 데 취지를 두었다.
해마다 "3•15" 소비자권익보호일이면 주 및 연길시소비자협회에서는 연길시대광장에서 대형 "3•15" 현장 선전자문봉사활동을 벌이고 주 및 시 각 직능 부문을 조직해 현장에서 시민들의 신고를 접수하고 관련 정책에 대한 자문 봉사를 제공했다.
올해에는 전염병 전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실외 자문활동을 벌이지 않기로 하였다. 3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연길시소비자협회에서는 "3•15" 국제소비자권익보호일 대형 인터넷 생중계를 진행하게 된다. 각 부문 사업일군들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짜 담배, 위조 지페 그리고 보건품(식품, 약품)의 식별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자문신고열선전화(2900119、2710315)를 개통하여 신고를 접수하게 된다.
광범한 소비자들은 수시로 전화를 걸어 문제를 반영하고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관련 부문과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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