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서빙 하던 `조선족 아줌마` 한화생명 `ACE FP`로…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12월3일 14시26분 조회:6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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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박선녀
박선녀 한화생명 영등포지역단 양남지점 매니저
"편견 때문에 조선족 출신이라는 걸 알리고 싶지 않을 때도 있었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남보다 먼저 움직이다 보니 고객들이 신뢰를 주셨습니다. 노력한 만큼 인정받는다는 점이 FP(설계사)의 가장 큰 장점이죠."
한화생명의 조선족 출신 FP(보험설계사) 박선녀 매니저(사진)가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한화생명 보험설계사 상위 3%안에 들어간 그는 지난달 한화생명 중국 현지법인에서 유창한 중국어로 현지 FP들에게 영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3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중국 흑룡강성에서 출생한 박 매니저는 지난 1996년 한국으로 이주했다.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남편과 두 아이를 중국에 남겨두고 홀로 건너와 식당일, 중국어 방문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쳤다.
그는 한국 국적을 취득한 뒤 지인을 따라 지난 2010년 한화생명 FP로 입문했다. FP를 시작한 첫 해, 그는 신인상을 수상했다. 한화생명 2만3000명 FP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ACE Club을 한 해도 놓치지 않았다. 그야말로 에이스 중 에이스.
박 매니저는 친척이나 가족 한명 없는 한국에서도 1주일에 평균 1건 이상의 신계약을 체결했다. 연간 수입보험료만 10억원. 계약만족도를 나타내는 13회차 유지율도 92%로 매우 높다. 그녀를 '성공모델' 삼아 FP가 된 동료만 10여명에 이른다.
박 매니저는 지난 11월 4박 5일 일정으로 한화생명 중국 현지법인 '중한인수'를 찾았다. 주요 지역단(항주, 후저우, 태주, 닝보, 취저우 등)을 찾아 그의 성공스토리를 전했다. 한국 보험시장에서 '맨땅에 헤딩'한 이야기로 FP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그는 "중국은 보험료를 1년에 한번 내기 때문에 고객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 "주기적으로 문자메시지로 안부를 전하고 경조사를 챙겨야 한다. 고객이 찾을 때 전화는 꼭 연결돼야 한다" 등 실천하기 쉬운 사항부터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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