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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치와 전통음식과의 만남이 조선족꼬치구이의 지존이죠
조글로미디어(ZOGLO) 2017년4월24일 10시00분    조회:1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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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이름 : 윤룡철
[연변을 클릭하는 사람들 24]

길림성10대서비스브랜드기업으로 성장한 풍무식품 윤룡철 대표
 

풍무식품유한회사 윤룡철 대표

최근 풍무식품유한회사는(이하 풍무, 대표 윤룡철) 길림성브랜제품추진위원회로부터 2016년 길림성10대서비스브랜드기업이란 영예칭호를 받았다. 이는 최근년 풍무에서 브랜드서비스와 우질서비스를 핵심으로, 신용을 바탕으로, 식품안전시스템 가동으로 중국 꼬치구이의 시장을 석권하고있다는 증거다.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는 풍무, 2016년 한해동안 북경, 상해 등 대도시에 8개의 직영점과 가맹점을 오픈하는 쾌거를 불렀다. 풍부는 "백년 브랜드, 내부 창업"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향후 3년내(2017년~2019년)에 직역점을 50개로 늘린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비쳤다.
 

풍무식품유한회사의 전신은 1991년 윤룡철대표가 단돈 1000원으로 30평방미터 되는 작은 식당에서 시작한 풍무뀀성이다.현재 국내는 물론 한국에까지 가맹점(직업점22개, 가맹점35개도합 57개)을 늘려가고있는 꼬치전문 프랜차이즈업체로 자리매김했다.
 
“27년간 꼬치구이라는 한우물만 팠지요. 어떻게 하면 꼬치에 우리의 전통음식을 접목시킬가 고민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조선족꼬치구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앞세워 우리의 전통음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는 꼬치와 전통음식과의 만남이 곧 조선족꼬치구이의 지존이라고 말한다.
 
연변에는 이름있는 꼬치구이집이 참 많다. 경쟁이 치렬한만큼 꼬치구이를 둘러싼 다양한 아이템이 붐을 일으키고있다. 꼬치구이와 조선족전통음식의 만남, 어찌보면 한족들에게 별로 인기없을것 같지만 김치에 매료된 요즘 한족들의 입맛은 점점 우리에 의해 동화되여가고있다는 느낌이다. 시장의 김치매장도 그렇고 꼬치구이점에도 그렇고 우리민족음식의 깊음 맛에 깊이 매료된듯 싶다. 양념불고기, 밑반찬, 조미료 등등…모두가 조선족의 깊은 맛을 살렸다. 꼬치구이 소스만 해도 죽도록 매운맛, 깨소금, 초장, 일반구이양념으로 4가지로 준비돼있어 다양한 고객층의 입맛을 충족시키고있다. 풍무의 양탕도 독특한 인기를 누리고있는데 역시 내기잎이랑 넣고 만든 소스의 맛에 양탕의 몸값이 오른것이다. 풍무에는 각종 꼬치구이뿐만아니라 랭면, 된장찌게, 찰떡, 김치 등 조선족 전통음식들을 곁들여 새로운 꼬치문화보급과 더불어 조선족전통음식문화  고양에도 이바지하고있다.
 
구구히 설명을 늘여놓자니 참 힘들다. 한마디로 꼬치에 우리만의 맛을 접목시켰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는것이다.
 
풍무에서는 조선족꼬치구이라는 이미지에 구애되지 않기 위해 식품안전관리시스템(프로젝트)을 가동하고 주방관리에 살손을 댔다.
 
풍무식품유한회사에서는500강 기업인 艺康(중국)투자유한회사와 손잡고 식품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글로벌식품안전분야에서도 지명도가 높은 艺康에서는 풍무식품유한회사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식품안전시스템을 제공하고 주방관리의 기초적인 상식으로부터 시스템 도입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설명했다. 례를 들면 세제 한가지를 선택해도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은 건강에 해가 없는 세제를 쓰도록 요구했으며 컵을 세척하고 비취해둠에 있어서도 세균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철처한 위생관리가 따라가야 한다는 지적이다.

풍무식품유한회사 윤룡철대표는 "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의 가동은 향후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며 조선족꼬치구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음식업체로, 전통음식의 계승과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풍무식품유한회사에서는 직원들에게 리론 강의는 물론 실천에 옮기기에 게을리 하지 않았으며 고객들에게 시름놓고 먹을수 있는 공개주방도 새로 설치했다. 고객들은 현장에서 부위에 따른 고기를 선택할수 있으며 눈으로 육질의 신선도며 꼬치를 꿰는 전반 과정을 확인할수 있게 되였다.
 
27년이 지난 지금 풍무뀀성은 국내 동업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서비스가 좋으며 환경 또한 훌륭한 꼬치구이 전문음식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조글로미디어 문인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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