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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택배 이용사장
조글로미디어(ZOGLO) 2008년4월24일 10시41분    조회:10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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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기업 정직한 기업으로 부상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운송


요즘 많은 젊은이들이 외국행을 택하고 있을 때 연길시 이용 사장은 자신이 선택한 택배 일을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 연변TV방송국 2층에 자리잡고 있는 '비트택배'는 이른 아침임에도 화물 분리작업이 한창이다.

직원들 틈에서 바쁘게 움직이며 꼼꼼하게 챙기는 젊은이가 바로 이 회사의 이용(李龙)사장이다. 환하게 맞아주는 그의 얼굴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에서 자신의 일에 대한 자신감과 노력을 읽을 수 있었다.

그에게 먼저 회사를 간단히 소개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 사장은 "올해로 창업 4년째이고 국제택배부, 국내택배부, 한국해운부, 포장이사부, 국내물류부등 5개 부서로 나뉘어 있습니다. 창업이래 지금까지 매년 58%의 성장속도를 유지하고 있지만 택배업의 성공여부 분기점이 5년이라 하니깐 적어도 1년은 더 부지런히 달려야 할 것 같다"며 "길지도 짧지도 않은 4년, 비트택배로 말하면 무(无)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시기이며 미래를 위해 튼튼한 기반을 다져가는 시기였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몰입의 4년이라 할 수 있습니다"며 회사에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택배일을 시작하게 된 동기와 초창기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제가 '택배'를 택한 건 오로지 이 사업이 적성에 맞고 전망이 밝으리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하면서 고객들의 소중한 물건을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배달해 줌으로써 생기는 의무감, 성취감을 비롯해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창업 초창기에는 어려운 점도 많았습니다. 운송법을 잘 모르고 화물의 운송경로가 잘 파악이 되지 않아 본의 아니게 고객과의 약속을 어겨 욕을 먹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사장님이 보시는 연변 택배시장의 현주소는?

연변에 택배가 들어 온지는 10여 년, 그동안 많은 택배회사가 창업에서 부도를 거듭하면서 현재는 D택배, S택배, 비트택배가 빅3을 형성하고 있고 기타 택배회사를 합치면 10여개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택배라는 말조차도 무척 생소했지만 최근 몇 년사이에 서민들 생활 속에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기 시작했습니다. 

비트택배만의 경영노하우가 있다면? 비트택배의 전망은?

현재 '비트'는 다른 택배회사와 다른 경영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즉 모든 종업들에게 일정한 직무를 주고 도급제 형식을 취해 이들로 하여금 경영에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고객과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적극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종업원들을 하나로 뭉치기 위한 교육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어 조직이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파워 측면에서도 비트가 기타 큰 기업에 비해 전혀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비트는 시장상황을 짧게 보지 않고 장기적으로 폭넓게 보고 사업을 추진, 2008년 연변 시장 점유율을 8%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그 동안 비트는 연길시장에만 집중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내부문제점을 보완해 왔지만 앞으로는 이를 바탕으로 연변자치주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올해 안으로 주 내 분사 설립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며 택배업이 서비스업종인 만큼 서비스교육을 더 강화함으로써 단순한 운송서비스가 아닌 감동서비스까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멀리 내다보며 사업을 계획하는 그의 모습에서 비트택배의 밝은 내일이 보이는 듯했다. 성공은 열심히 뛰는 자의 몫이라 했으니 그의 열정만큼 큰 수확이 있기를 바란다. [온바오 문인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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