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동방항공 비행기추락사고 기자회견 최신통보가 있었다. 현재 사고 주요충돌점이 확인되였고 21건의 유품과 183건의 비행기 잔해를 발견했으며 핵심현장과 10km 떨어진 곳에서 비행기잔해로 의심되는 물건을 발견했다…
【키워드1】비행기 상황
모델: 보잉 737-800
사용년수: 6.8년
승객: 123명
승무팀: 9명
비행기록기: 2개
두대의 기록기는 모두 비행기 뒤부분에 설치되여있었다.
데터기록기(FDR)
비행기 높이, 속도, 방향 등 중요데터 기록
조종실 음성기록기(CVR)
4개 통로 음성을 기록한다. 각각 기장통로, 부조종사통로, 예비통로, 환경음성통로이다.
사고발생전까지 이 항공편은 8986차례 비행임무를 수행했다.
【키워드2】실종자
현재까지 생존자는 발견하지 못했다.
23일 저녁, 수색일군들은 부분적 비행기 잔해와 시신 잔해를 발견했고 이를 조사사업소조에 인도했다.
소방구조대원들은 현재 그물망식 수색을 하고 있는데 열상관측장비, 생명탐측의기 등 설비를 통해 생명체를 수색하고 있다.
【키워드3】블랙박스
이미 하나의 블랙박스를 발견했고 이는 조종실 음성기록기인 것으로 확인되였다. 북경으로 운송해 해독을 하고 있는데 현재 데터다운과 분석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기억장치 손상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한다.
다른 하나의 블랙박스는 현재 전력을 다해 수색하고 있다.
【키워드4】주요충돌점
24일 통보에 따르면 비행기추락사고 주요충돌점은 기본적으로 확정되였다고 한다.
비행기 대부분 잔해는 주요충돌점 주위반경 30메터 좌우의 핵심구역에 집중되여있고 깊이는 지면으로부터 20메터 가량 된다.
【키워드5】비행기 잔해
3월 24일 16시까지 총 183건의 비행기 잔해를 수색해내였다.
이미 찾아낸 주요 잔해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발동기부분 엽편과 타빈 잔해, 발동기고리 잔해, 좌우측 수평날개부분 잔해, 보조날개 자동운전작동기 및 부분적 익단 소익의 기익 잔해가 있다.
【키워드6】비행사
비행사 3명이 탑승했었고 직무는 각각 기장, 부조종사, 관찰원이다.
3명의 비행사 비행자격과 건강증은 모두 유효기간내에 있고 건강상황은 량호했으며 비행경력이 충족했다.
비행기는 곤명에서 출발해 갑자기 고도가 하강하기 전까지 승무팀과 항공관리단위 사이에 정상적인 통신련락을 유지하고 있었다.
【키워드7】당일 날씨
비행기추락사고가 발생하기 전까지 항로의 날씨는 비행에 적합했고 위험날씨가 없었다.
【키워드8】수색면적
3월 23일 19시까지 수색구역 총면적은 4.6만평방메터에 달했다.
24일 수색범위는 23일에 비해 1.5배 확대되였다.
【키워드9】가족 원조
동방항공측은 원조전문가를 파견해 ‘1호1책1전문소조(一户一册一专班)’ 원조서비스를 제공했다.
심리전문가 50여명은 이미 사고현장에 도착했고 70명의 심리의사는 대기중으로 언제든 오주로 가서 가족들에 대한 심리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키워드10】수색난도
강우로 인해 사고 핵심구역에 물이 고여있고 수색현장은 소규모 산사태와 붕괴 위험이 존재한다.
사고구역은 도로와 멀리 떨어져있고 산길이 좁고 미끌어 대형 소방구조 차량과 설비가 진입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요하게 인공수색과 무인기수색을 결부해 진행중이다.
핵심구역 동쪽면은 원시삼림으로 산길이 가파르다. 이 구역은 나무가 많고 도처에 사람키보다 더 큰 무성한 잡초들이 자라있어 구조대원들의 시선이 쉽게 저애를 받는다. 비가 내린 후 삼림에 뱀과 벌레가 출몰해 난도를 증가시킨다.
비로 인해 관건적 물품들이 진흙 속에 묻혀질 수도 있는데 이는 후속수색에 난도를 증가해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