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람들은 근면하다. 그들은 1원의 돈을 1원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1원이란 돈을 한알의 종자로 본다. 한알의 종자가 큰 나무로 자랄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만약 매번 1원을 랑비하면 한알의 종자를 버린다고 생각한다. 그 종자에는 자기와 자기 자손들을 위해 부를 창조할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현실사회에서 가난한 사람은 대범하고 부자들은 린색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가난한 사람이 돈에 대하여 크게 생각지 않는 주요원인이 남들이 자기를 빈궁하다고 비웃을가봐 두려워 대범하게 처사를 하지만 정작 필요한 투자에는 손이 크게 돈을 내놓지 못하고있다. 이런 현상은 우리 주변에 늘 존재하는 현상이다. 부자들이 생각하는것은 쓸데없는 곳에 돈을 헛되이 쓰지 않는다는것이다. 이것이 바로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중요한 생각차이이다.
전통상인들은 “한푼의 돈이 천하를 지향하는 능력이다.”고 말한다. 다시 말하면 한푼의 돈을 모아 원시의 자금으로 하고 일정하게 모아지면 사업에 투자하는것이다. 이런 길이 바로 성공이 도경이라고 한다. 자금이 없으면 남한테서 돈을 빌리거나 은행에서 대부금을 대출받아야 한다. 리식을 물고나면 자기에게 돌아오는 리윤은 그만큼 적기 마련이다.
중국사람들은 10전, 1원벌이도 마다하지 않는다. 하루에 1원이라도 벌면 그것은 수익이지만 그저 앉아서 먹기만 하면 손해이기때문이다. 큰 돈벌이에만 눈을 돌리고 적은 돈을 벌기 싫어하는 사람은 결국은 시간이 갈수록 손실이 커지기 마련이고 있는 돈도 거덜이 나고말것이다. 중국사람들의 금전의식은 바로 작은 돈이 눈덩이를 굴러 커지는것처럼 커다란 부를 가져올수 있다는것이다. “티끌모아 태산” 이라고 매일 랑비한 돈을 일찍부터 모았더라면 적은 투자에는 문제가 없었을것인데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고 전혀 돈을 쓰지 않고 살아간다는것은 아니다.
적은 돈은 아무것도 아니라 내가 성공할수 있는 시발점이고 관건이다. 래일 누구인가 나를 부축해주겠지! 또는 큰돈을 벌수 있는 기회가 오겠지 하면서 하루하루 허송세월을 해서 말로만 돈을 버는 습관을 고쳐야 하고 가난뱅이의 사상을 버려야 한다고 할뿐 실제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있다. 장사뿐이 아니라 모든 일에는 다 일정한 자본이 소요된다. 오직 이런 자본이 있어야 무엇이든 할수 있는것이다. 그러므로 1원의 가치를 무시하지 말고 1원이라 보는것이 아니라 1원이라는 금전의 가치를 봐야 한다. 이것이 바로 1원이 돌고 돌아 커다란 부를 창조할수 있다는 부에 관한 상식이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