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마오타이 맛부터 배맛 라테까지... 이색 커피로 승부보는 중국 카페들
조글로미디어(ZOGLO) 2023년9월14일 10시49분    조회:49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지난 6월 7일 베이징 난뤄구샹(南鑼鼓巷)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판매하는 고양이 모양의 간식과 커피. (사진/신화통신)

중국 명주 마오타이(茅台) 맛을 가미한 라테 열풍이 중국 전역을 휩쓸고 있다. 그리고 커피 애호가들은 쌀로 만든 술∙차∙인삼∙크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맛을 가미한 커피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느라 바쁘다.

최근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瑞幸)커피가 귀주마오타이(貴州茅台)의 술을 첨가한 장향(醬香)라테를 출시했다. 루이싱에 따르면 장향라테는 출시 첫날 542만 잔이 팔렸으며 단일 제품 기준 판매액은 1억원을 돌파해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11월 9일 상해에서 열린 '제5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 마이룽(麥隆)커피 부스에 전시된 커피 원두. (사진/신화통신)

상해홍교(虹橋)커피∙메이퇀(美團)∙상해교통대학 등이 지난 5월 공동으로 발표한 '2023년 중국 도시 커피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커피 원두 수입량은 약 12만 5천t(톤)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본토에서 영업 중인 카페는 13만 2800여개로 2021년보다 3만 1천개 이상 늘었다.

미국의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중국 본토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중국 본토 250여개 도시에서 약 6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상해∙북경 등 대도시뿐만 아니라 인구가 69만명도 안 되는 길림성 연길시 등 소도시에서도 커피가 인기다. 연길시 내 카페 수는 올해 초 300여곳에서 현재 800여곳으로 급증했다.

지난 4월 6일 서장자치구 라싸의 한 카페에서 제공된 커피. (사진/신화통신)

높은 수준의 커피를 찾는 중국 소비자가 늘자 중국 기업들은 고객의 다양한 선호도를 충족시키기 위해 커피에 현지 음식 및 음료를 담아낸 다양한 맛의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중국 차 품종과 제철 과일을 블렌딩한 커피로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루이싱처럼 상해 스타벅스도 화동지역의 대표 음료인 황주 맛이 나는 음료를 선보였다. 황주 음료는 지난 6년간 상해 스타벅스 시그니처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작은 국경도시 연길에서는 현지 배를 가미한 커피가 각광받고 있다. 연변대학 근처에 위치한 한 카페는 현지 배맛 커피를 하루에 1천잔이나 팔고 있다고 전했다. 인삼과 크리미한 아이스캔디 등 맛 커피도 인기다.

백명(白明) 중국 상무부 국제무역경제협력연구원 연구원은 중국 소비자의 소비 변화는 중국 경제의 변화와 업그레이드, 생활 수준 향상, 소비의 고도화와 다양화 등 요인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국농업대학 관계자는 "이제 중국에서는 다양한 맛과 가격으로 원하는 커피를 언제든지 마실 수 있다"면서 "오늘날 커피는 사무실에서 일하거나 친구들과의 사교 모임에서 즐기는 음료로 등극했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나라에 비해 중국의 커피는 새로운 맛이 나오면 시도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포용적"이라며 장향라테는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와 인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음료라고 덧붙였다.

/신화통신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204
  • 고객들이 중약재 관련 제품을 고른다.지난 9일, 2023 국제(박주[亳州]) 중의약 박람회 및 제39회 전국(박주) 중약재 교역회가 개막해 전국 각지에서 온 1000곳 이상 기업들이 중의약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박주는 '중화 약재고장'으로 유명하며 중의약 산업 발전 역시 유구한 력사와 탄...
  • 2023-09-13
  • 2023년을 이끈 한국의 대표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해 시상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다.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 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 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
  • 2023-09-12
  • 기자가 최근 국가영화국에서 입수한 소식에 의하면 올해 여름방학방영시즌(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영화 총 흥행수입은 206억원 1900만원, 영화관람인수는 연인원 5억 500만명에 달했는데 이는 우리 나라 여름방학방영시즌 영화흥행수입이 최초로 200억원을 초과한 것으로 사상 같은 방영시즌 최고기록을 경신했다고 ...
  • 2023-09-11
  • 이런 말이 있다. “사람은 절대 철들 수 없다. 사람이 철들기엔 인생이 너무 짧다.” 또 이런 말도 있다. “지난 일이 미치도록 후회스러울 때 사람은 철이 든다”. 철드는 화제를 두고 사람마다 보는 견해가 일치하지 못 하고 나름대로이다. 새국어사전에서는 철들다를 “사리를 가릴 줄 아는 힘이 생기다”라고 해석하고...
  • 2023-09-08
  • 춘하추동을 한등에 업고어차피 올라야할 산어차피 건너야할 강세월의 풍자연의 풍파 속에서삶의 역경 속에천가지 만가지이야기를 만들어 가며분투와 노력을 다해억척스레 살아간다인간은갖은 희로애락으로인생을 바꾸는&...
  • 2023-09-07
  • 참, 맞아도 아플 것 같지 않다가리마 고른 쪽진 머리갸웃한 아미 아래새각시 배래기에 스치우며풀 먹인 이불안이저 티 없는 다소곤한숨결에주름살도 꽃살로 팍팍 펴진다각시야,차라리 나를 두드려다오내&...
  • 2023-09-05
  • 평생의 동반자로같은 곳 바라보며그자리 그 곳에서서로를 지켜줘도손 한번못 잡아보고백년해로하더라갈림길가다가 멈춰서니갈래길 보이는데어디로 가야 할가갈피를 못 잡누나한 순간선택 때문에인생 꿈은 갈린다그리움희미한&...
  • 2023-09-04
  • 쓴 것에 습관되여쓴 것도 달게 알고주고도 부족해서가슴 자꾸 조이네한생을연어처럼 쭉고달프게 사누나자식단것에 습관되여단것도 쓰게 알고받고도 모자라서또다시 손 내미네효자인가물치처럼살아갈순 없을가향기아무리 고운 ...
  • 2023-09-01
  • '안녕하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9.3 보내세요', '승리하자, 연변'… 8월 30일, 발랄하고 귀여우면서도 민족적 특색을 지닌 '례의연변' 이모티콘팩이 정식 출시되여 연변의 례의문화에 또 다른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디자이너 김성은 이번 '례의연변' 이모티...
  • 2023-09-01
  • 영화 '장안 삼만리'의 에피소드 중국 국가영화국이 집계한 바에 따르면 여름방학 시즌 박스오피스(영화 흥행 수입)는 14일 기준 171억 6200만원을 기록했다. 중국 극장가는 55일 련속 1억원을 돌파해 중국 영화 사상 같은 시즌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7월 전국 박스오피스는 87억 1600만...
  • 2023-08-31
‹처음  이전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