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에 있는 집을 뽑았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로인이 살기에 딱입니다. 아주 기쁩니다.” 18일, 왕청현 빈곤해탈부축 타지방이전 도시농촌건설용지 증감련계(5기)대상 집추첨 현장에서 마음에 드는 집을 뽑은 라자구진 하남촌 농민 장지암은 격동된 어조로 말했다. 장지암외에도 774가구의 농민들이 집추첨에 참가했다.
이날, 빈곤해탈부축 타지방이전에 포함되는 왕청현 각 향, 진의 농민들은 일찌감치 집추첨 현장에 도착했다. 왕청현자연자원국, 왕청현공증처, 각 향, 진, 촌, 툰, 길흥토지개발유한회사 등 단위, 기업도 대표를 파견하여 추첨의 공평, 공정, 공개를 보장했다.
료해한 데 따르면 도시농촌건설용지 증감련계란 토지리용 총체적 계획에 따라 경작지로 회복시키려는 농촌건설용지(철거지 토지)와 도시건설에 사용하는 토지(신축용 토지)의 면적을 동일하게 하여 공동으로 신축, 철거 대상구역(대상구역으로 략칭)을 구성하고 신축, 철거와 토지 정리, 재개간 등 조치를 통해 대상구역내 각종 토지면적의 평형을 보장하는 토대에서 최종적으로 건설용지 총량이 증가하지 않으며 경작지 면적이 감소하지 않고 질도 떨어지지 않으며 도시, 농촌 용지의 분포가 보다 합리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것이다. 왕청현의 빈곤해탈부축 타지방이전 도시농촌건설용지 증감련계(5기)대상은 도합 9개 향, 진의 75개 촌, 툰, 림산작업소 및 독립적인 땅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전할 가구는 4921가구에 달하고 344.97헥타르의 경작지가 새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첨 과정의 공평, 공개, 공정을 보장하기 위해 왕청현공증처는 개발기업의 사업일군을 협조하여 ‘왕청현 빈곤해탈부축 타지방이전 도시농촌건설용지 증감련계(5기)대상 집추첨’ 방안을 보완하고 추첨의 세부적인 사항, 절차 등을 상세히 교류했으며 추첨시스템에 대해 안전, 운행 등 검사를 실시했다.
추첨이 시작된 후, 공증인원은 집, 추첨자 정보, 현장 추첨 등 전반 절차를 촬영함으로써 추첨활동이 예정된 규칙과 절차에 따라 질서 있게 진행되도록 보장했다. 한시간 후, 2명 공증인원의 현장감독하에 추첨활동은 순조롭게 끝났고 755가구의 농민들은 도시의 새 집을 얻게 되였다.
정무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