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성재정청은 사업강도를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며 지출구조를 보완 및 조정하여 일전 발표된 도시 및 농촌 주민 기본의료보험 표준 향상 정책의 효과적 락착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 성은 이미 성급 이상 재정 보조금 97.1억원을 조달하여 전 성 2,100여만명 도시 및 농촌 보험 가입 주민에게 혜택을 주었다.
이에 앞서 성재정청, 성의료보험국, 성세무국은 공동으로 국가의료보험국, 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의 2024년 도시와 농촌 주민의 기본의료보장 관련 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를 전달하고 2024년부터 우리 성 도시와 주민의 기본의료보험 자금 조달 표준을 계속 향상해 인당 재정 보조금 표준을 전년 대비 30원 증가한 년간 670원으로 인상할 것을 결정했다.
관련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우리 성 재정부문은 신속하게 행동하고 조직의 지도력을 강화해 업무 메커니즘을 건전히 하고 책임을 다지며 부서협동을 강화하고 위험의식을 강화하며 기금관리를 강화하고 홍보해석을 잘해 제도 정책의 착실한 실행을 추진함으로써 군중의 의료보험권익을 확실하게 수호했다.
자금이 기층에 조달됨에 따라 다음 단계, 성재정청은 시 및 현 재정부문이 지출책임을 락착하고 즉시에 자금을 조달하도록 감독, 독촉한다. 동시에 성의료보험부서와 협력하여 도시와 농촌의 주민을 위한 기본의료보험 기금의 예산 성과 관리를 강화해 다양한 정책과 조치가 효과적으로 락착되도록 확보하고 민생이 지속적으로 보장 개선되도록 추진한다.
료녕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