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래, 훈춘시는 취업분야 공공봉사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공공봉사체계를 부단히 개선함으로써 ‘15분 취업봉사권’을 힘써 구축하고 있다.
최근 훈춘시취업봉사국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현재 훈춘시는 각종 기층취업봉사소 42곳을 건설하여 각 가두, 사회구역 주민들이 15분 이내에 린근의 플랫폼에 도착할 수 있고 ‘집앞’에서 편리하고 능률적인 취업봉사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15분 취업봉사권’ 사회구역 취업봉사소는 취업수요 파악, 취직자리 모집, 취업수급 매칭, 취업능력 향상, 취업 지원, 창업 지도 봉사 등 6대 봉사기능을 모아 시민들에게 취업 초빙, 직업 지도, 정책 상담 및 각종 보조금 신청 등 원스톱 공공취업봉사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오프라인’ 다경로 채널을 통해 최근 채용 정보와 최신 정책을 발표하여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최신 공공취업봉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취업형태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훈춘시 령활취업시장은 ‘15분 취업봉사권’ 여러 봉사소와 협력하여 매주 금요일 고정 시간에 온라인 배달 생방송 활동을 개최했는바 현재 루적으로 6000개 이상의 온라인 일자리를 제공했다.
훈춘시취업봉사국은 향후 ‘15분 취업봉사권’ 봉사망을 더욱 표준화하고 취업봉사 영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관련 업무 및 봉사 례절 교육을 중점적으로 전개하고 정보 시스템의 운영과 최신 정책에 대한 해석을 강화함으로써 ‘15분 취업봉사권’ 건설을 꾸준히 추진하고 취업안정 사업을 절실히 추동하며 더 충족하고 더 높은 질의 취업을 촉진하기로 했다.
두만강뉴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