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도시농촌주민 양로보험 자격인증 사업을 잘하고 관할구역내의 23개 행정촌의 로인들이 제때에 양로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화룡시 룡성진편민봉사중심은 ‘자주 처리를 위주로 하고 근처 처리와 간편 처리를 보조로 하며 방문 처리와 협동 처리를 보장으로 하는’ 다양한 인증모식을 취하여 높은 질, 높은 표준, 높은 능률로 대우 자격인증 사업 시달을 추진했다.
◆자주인증으로 업무처리에 편리 조성
양로보험대우 자격인증 봉사의 편리를 위해 룡성진편민봉사중심은 자주인증을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온라인+오프라인’ 협동으로 촌급 위챗그룹을 통해 80여차례, 위챗공중계정을 통해 50여차례, 전화로 150여차례 통지하고 3000여장의 ‘양로보험대우 자격인증’ 선전책을 나누어주면서 자격인증 시간, 방식, 경로, 절차를 설명하였는데 지금까지 전 진에서 4000여명이 자주인증을 마쳤다.
◆근처 인증 및 진, 촌 련동으로 편리 제공
룡성진은 ‘가까운 곳에서 처리’하는 원칙에 따라 ‘진급+촌급’이 련동하고 사업일군이 로인을 도와 현장에서 인증하여 편민봉사의 온도를 지속적으로 높였다. 20여차례 촌에 내려가 촌간부들이 양로인증을 할 줄 알도록 강습시키고 대중들이 개인수요에 따라 자주적으로 진편민봉사중심 혹은 촌급 활동장소에서 자격인증을 하도록 인도했는데 지금까지 편민봉사중심에서 2000여명을 인증해주고 촌급 활동장소에서 1000여명을 인증해주었다.
◆방문인증으로 양로권익 수호, 로인들의 근심을 덜어주어
‘현장+방문’으로 고령, 거동이 불편하거나 병환으로 누워있는 로인들을 도와 양로금 자격인증을 대신하고 사업일군이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양로인증을 해주거나 가족에게 정보 입력, 얼굴 인식 등 조작을 가르쳐주었으며 사회보험과 련계하여 정보가 맞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여 양로금을 제때에 전액 지급받도록 보장함으로써 로인들의 양로권익을 수호했다. 지금까지 거동이 불편한 300여명 로인을 도와 방문인증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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