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춘시 관성구인민법원은 최근 목욕탕업주 교체로 인한 선불카드 계약분쟁 2건을 접수했다. 이번 사례는 소비자가 선불카드를 사용할 때 부딪칠 수 있는 문제를 명시하고 자신의 권익을 어떻게 수호할 것인지에 대해 확실한 답을 주었다.
2명의 퇴직로인이 장춘시 관성구의 모 목욕탕에서 선불카드를 구매했다. 얼마 후 이 목욕탕의 가게 이름과 주인이 모두 바뀌게 되였는데 새로운 경영자는 원래의 선불카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고 환불도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에 두 로인은 새 경영자와 수차 교섭했지만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지 못했고 법적수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사건을 접수한 담당법관은 신속히 사건경위를 료해하고 목욕탕 업주에게 련락했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원 경영자를 찾아 새 경영자와의 소통에 배합하도록 설득했다. 나중에 새 경영자는 두 로인의 선불카드 잔액을 환불하는 데 동의했다.
여기서 소비자가 특히 주목할 몇가지 사항이 있다.
첫째, 신용이 좋은 업체를 선택한다. 선불카드를 구매하기 전 평판과 봉사기록이 좋은 업체를 선택하도록 한다.
둘째, 거래증거를 남겨둔다. 매번 충전 또는 소비할 때마다 령수증이나 전자기록을 증거로 보관해 권리를 수호해야 한다.
셋째, 업체의 정보 변동을 수시로 살핀다. 업주가 변경되면 즉각 자신의 권익이 영향 받는지, 상응한 해결방안이 있는지 제때에 알아본다.
넷째, 권리보호 경로를 확보한다. 류사한 문제에 봉착할 경우 우선 업주와 협상을 하고 합의를 보지 못할 경우 소비자협회에 신고하거나 법률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이번 사건은 소비자가 선불카드 분쟁에 봉착했을 때 취해야 할 절차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이 선불카드가 주는 우대를 향수하는 동시에 자신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데 주의를 돌려야 함을 일깨워주었다. 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개인의 리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팽배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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