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2월 3일발 신화통신: 12월 3일 국가주석 습근평은 2024 세계전통의약대회에 축하편지를 보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통의약은 인류문명이 창조한 성과로서 대대로 정수를 수호하고 전승해야 하며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수정혁신해야 한다. 중의약은 전통의약의 걸출한 대표로서 중화문명의 보물이다. 중국은 시종 현대의약과 전통의약의 발전을 다같이 중시하고 중의약과 서의약의 우위 상호보완, 조화적 발전을 추진하며 중의약의 현대화, 산업화를 추진해 남다른 특색을 갖춘 전통의약발전의 길을 개척해왔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세계의 발전과 번영을 실현하려면 각국이 위생건강분야에서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함께 글로벌위생도전에 대응하며 인류위생건강공동체의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중국측은 각측과 함께 전통의약의 상호 학습과 참조를 강화하고 전통의약이 글로벌위생체계에 깊이 융합되도록 추진하며 전통의약문화의 창조적 전환, 혁신적 발전을 촉진해 전통의약이 각국 인민을 더욱 복되게 할 용의가 있다.
2024 세계전통의약대회는 당일 북경에서 ‘다원화, 전승, 혁신: 전통의약으로 세계를 복되게 하자’를 주제로 개막되였다. 이번 대회는 북경시인민정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국가중의약관리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계보건기구가 련합으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