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하북성 랑방시공안국은 편민봉사 ‘랑방 e경무’ 애플릿을 업그레이드하고 ‘행복랑방’ App에 편입해 기능이 구전한 ‘인터넷+정무봉사’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봉사의 질과 사무처리 능률을 일층 제고시켰다.
올 들어 랑방공안기관은 인터넷사무봉사의 강도를 확대하고 정보화 건설과 기술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하며 정무봉사 수준을 제고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과 소통을 통해 봉사의 질과 사무처리 능률을 제고했다.
현재 ‘랑방 e경무’ 플랫폼은 교통관리, 출입국, 호적 등 3대 경무 분야를 전면적으로 포괄하고 있다. 출입국업무에 대하여 ‘랑방 e경무’ 플랫폼은 출입국기록 조회, 증서 발급 진도 조회, 증서 조회 및 국외 정착 중국공민 비자 조회 등 4가지 주요봉사를 지원하여 업무처리 능률을 크게 향상시켰다.
호적업무 면에서 ‘랑방 e경무’ 플랫폼은 26가지 봉사의 온라인처리를 실현하였는데 그중 출생등록, 사망말소, 농촌 분가, 호적사항 변경 정정 등 18가지 업무는 예비심사기제를 실시하였다. 이 조치는 대중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기만 하면 호적 관련 경찰의 심사가 통과된 후 직접 관련 자료를 휴대하고 지정된 장소에 가 업무처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호적부 보충 수령, 신분증 보충 수령, 호적류 증명처리, 변경통행증 신청 수령, 인구정보 종목 변경 등 8가지 호적등록업무에 대해 ‘제로접촉’ 봉사를 실시한다. 사용자는 ‘랑방 e경무’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백그라운드에서 경찰의 심사가 통과되면 관련 증건이나 증명서를 직접 지정주소로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인민공안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