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래, 안도현교육체육국은 아동의 심신발달 법칙과 교육 법칙에 따라 유치원과 소학교 과학적 련결의 장기기제를 일층 개선해 아동의 전면 발달,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기초 교육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했다.
얼마 전, 안도현은 ‘유치원과 소학교 련결’을 주제로 한 합동강의연구활동을 마련했다. 제2유치원의 ‘수자 련결’ 수학활동, 제2실험소학교 ‘11—20 각 수의 인식’ 등 강의과정에 교원들은 게임식, 탐구식의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아이들이 수학에 깊은 흥미를 갖도록 유도했다. 아이들은 자률적인 탐구를 통해 즐거움 속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관련 지식을 습득했는데 관찰 교원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제2유치원 원장 변해연은 “취학 전 유아가 소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학부모는 일반적으로 혼란과 불안에 직면합니다. 우리는 교원에게 유치원과 소학교 련결 준비를 정확하게 잘하도록 지도함으로써 아이들이 련결된 생활화 교학 과정 활동에서 자연스럽게 소학교와 유치원의 차이를 체험하고 그들이 빠르게 학교 환경에 적응하도록 도와줍니다.”고 말했다.
알아본 데 따르면 안도현교육체육국은 줄곧 학교 운영의 특색을 부각시키고 ‘유치원과 소학교 학과의 련결 추진’을 착안점으로 하면서 유치원과 소학교 협동의 효과적인 기제를 구축했다. 이와 동시에 입학 준비와 입학적응대상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소반은 생활습관 육성에, 중반은 사회성 발전에, 대반은 학습 질 및 학습 능력 육성에 중점을 두고 심신, 생활, 사회, 학습 네가지 준비를 취학 전 3년에 관통하여 전 현 539명의 유아에게 혜택을 주었다. 갈위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