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설이 다가오면서 각지도 점차 소비열풍을 맞이하고 있다. 태원시소비자협회는 최근 소비안내를 발표하여 소비자들이 과학적이고 리성적이며 건강하게 소비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명절기간 백화점의 판촉활동이 많은데 소비자들은 상품가격을 분명하게 표기했는지 류의하고 허위할인을 방지해야 한다.
태원시소비자협회는 외출하여 설용품을 구매할 때에는 유효한 <식품경영허가증>이 있는 슈퍼마켓, 백화점 및 합법적 경영자질이 있는 농산물시장 등 장소를 선택하고 포장식품을 구매할 때에는 포장의 제품명, 원산지, 공장명, 생산날자 등 표식이 완전한지, 외부포장이 손상되였는지, 류통기한내에 있는지를 류의해야 하며 포장되지 않은 식품을 구매할 때에는 표기와 표식이 없고 외관특성이 비정상적이며 류통기한이 지난 비포장식품을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판촉활동이 있을 때 소비자들은 쿠폰의 적용범위, 행사기간, 혜택의 중첩 여부 등을 확인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불합리한 조항이 추가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소비자들은 판매자의 판매수단을 랭정하게 대하고 실제 수요에 따라 리성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선불카드를 취급할 때에는 경영자의 신뢰도, 경영정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카드취급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수량 및 품질, 가격, 리행기간, 방식, 판매 후 서비스, 계약위반책임 등 내용을 약정해야 한다.
적지 않은 소비자들은 명절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 태원시소비자협회는 다음과 같이 당부했다. 출행 전에는 충분한 준비를 하고 경유지와 목적지의 날씨, 교통, 풍경구 개방정황과 입장권 예약조치를 사전에 료해하며 려행 선로와 시간을 합리하게 계획해야 한다. 단체려행을 선택하면 경영자질이 있는 려행사, 호텔, 오락장소와 운영자질이 있는 교통도구를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