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작가협회 계획출판 항목 도서
《환생》은 연변작가협회 계획출판 항목의 지원으로 연변인민출판사에 의해 출간된 중단편소설집이다.
중단편소설집 《환생》은 삶과 죽음이라는 인간 존재의 본질적인 문제에 부딪쳐 불안과 혼돈, 선택을 거치며 자기 삶의 가능성을 찾아가는 회귀와 인간의 가장 근원적인 결핍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소설집은 인간의 실존적 의미와 생명의 본질에 대한 고민을 말하고 있는 동시에 한 가정의 파란만장한 가족사를 통한 디아스포라의 삶, 자식을 위해 자기 모든 것을 헌신하는 아버지의 거룩한 형상, 출국으로 인한 조선족들의 가정비극 등도 그려져있다. ‘생명’이라는 무거운 주제와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방황, 고민과 애환을 담고 있다.
한편 이 소설집의 작자인 채운산은 중국작가협회의 회원이자 연변작가협회 부주석 겸 산문창작위원회 주임이다.
선후로 《지부생활》 잡지사 편집, 《청년생활》 부주필, 《연변문학》 주필 등 직무를 력임한 바 있으며 현재는 연변인민출판사 문예편집부의 주임으로 있다.
작품활동으로는 장편소설 《숙명》, 중단편소설집 《두만강에 살어리랏다》를 출간한 적 있다.
뿐더러 《길림신문》 두만강문학상 소설본상, 《연변문학》 문학상, 연변작가협회 ‘김학철문학상’, 제1회 동북3성(북경) 조선문간행물 우수 주필(총편집)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编辑:김정함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