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즐기는 분위기 조성
관할구역 로인들의 문화생활을 풍부히 하고 로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4일 오전 안도현 장흥가두 토월사회구역에서는 ‘봄철 꽃향기가 풍기고 로년에도 독서를 즐긴다’를 주제로 한 로인 독서회 활동을 조직했다.
우선 토월사회구역 사업일군이 활동에 참가한 로인들에게 독서의 좋은 점을 소개하면서 로인들이 독서를 가까이 하고 즐길 것을 격려했다. 그 다음 한쪽 켠에 마련된 책꽂이에서 평소 취미에 따라 책을 고른 로인들이 나란히 둘러앉아 잠시동안 책 속에 빠져들었다. 독서를 하다가 재미나는 문구가 있으면 서로 공유하고 인상 깊은 문장은 서로 독후감을 발표하면서 로인들은 즐겁게 독서회를 이어갔다.
농업 잡지를 읽은 왕로인은 “함께 독서를 하다가 재미 있는 글은 즉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 더 재미 있고 기억에 남습니다. 오늘 활동을 통해 독서의 또 다른 재미를 느꼈습니다.”고 소감을 표했다.
안도현 장흥가두 토월사회구역 사업일군은 “독서회는 로인들이 독서를 즐기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웃들 사이의 정도 돈독히 할 수 있습니다. 서로 공유하고 서로 들려주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오늘 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되였는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로인 독서회를 조직해 로인들의 정신생활을 더욱 풍부히 할 것입니다.”고 소개했다.
추춘매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