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기타
나의카테고리 : 건강과료법
약보다 효과좋은 음식물
중풍예방: 시금치+홍당무우
미국의 한부 연구보고가 피로한데 의하면 날마다 일정한 분량으로 시금치와 홍당무우를 먹으면 중풍의 위험성을 뚜렸이 낯출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주로 카로린(胡萝卜素)에서 리득을 보기 때문이다. 카로린은 비타민A로 전화하여 콜레스테률(胆固醇)이 혈관벽에 들어쌓이지 못하도록 막아준다.그러면 뇌혈관에 피가 거침없이 흘러들어 중풍을 방지할수 있는것이다.
심장병예방: 사과+양파+차잎
화란의 과학연구자들은 사과,양파, 차잎이 심장을 보호하고 심장병의 발병률을 줄여준다고 인정하고 있다. 그것은 주로 이런음식물에 풀라본(黄酮)류의 천연화학산화방지제가 많이 들어 있기대문이라 한다.무릇 날마다 차물을 네고뿌 이상씩 마시는 남자는 심장병으로 사망될 위험성이 45% 줄어들고 날마다 사과를 한알씩 먹으면 심장벽으로 죽을 위험성이 50% 줄여든다고 한다.
페염예방: 비타민A+셀렌(硒)
림상의사의 보도에 따르면 비타민A와 셀렌원소가 산화를 방지하고 면역을 조절하는 작용을 일으킨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이 두가지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면 병세가 누그러지고 건강회복이 빨라진다.
류행성감기예방: 비타민C+동
비타민C를 복용하여 구경 류행성감기를 예방할수 있는가하는 관건은 인체내에 동이 충족한가 하는데 달렸다.그러므로 류행성감기가 성행할 때는 일정한 량의 비타민C를 복용하는외에 반드시 동이 들어 있는 음식물, 이를테면 동물간, 참깨, 콩류 등을 많이 먹어야 한다.
칼슘결핍증예방: 두부+불고기류
물고기에다 두부를 섞어 료리를 해서 먹으면 맛이 산뜻할뿐만 아니라 골질유연증이나 어린이구루병같은 칼슘결핍현상을 예방할수 있다. 그것은 두부에 대량의 칼슘원소가 들어있는데 두부만 먹으면 인체의 칼슘흡수률이 썩 떨어지나 비타민 D가 들어 있는 불고기류와 섞어 먹으면 칼슘에 대한 흡수와 리용이 대대적으로 늘어나기때문이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