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연길)무역인협회(회장 허재룡)에서 조직한 차세대무역스쿨이 7월 4일부터 6일가지 연길지회와 장춘지회의 80여명 차세대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룡시 서성진 진달래민속촌에서 펼쳐졌다.
4일, 개강식은 연변무역인협회 허재룡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한국 박상은국회의원 등 래빈들의 축사로 이어졌다. 개강식에서 차세대들은'참여자끼리 서로 아끼고 협력하며 수업에 충실하며 제8기 차세대 역군임을 잊지 않고 열심히 배워 연변의 훌륭한 경제인이 되리라'다짐했다.
개강식이 끝난후 차세대무역스쿨 첫 수업이 시작되였다.
연변대학 안국산교수의 시장마케팅학을 주제로 경제학과 관리학방면의 강의는 현대 첨단교학설비와 경제활동실례와 리론에 결부해 이루어졌는데 수강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이외에도 연변대학 교사교육훈련중심의 수석전문가 리봉월교수 등 3명의 전문가 교수들의 특강과 연변오덕된장술유한회사의 리동춘사장의 참업경험담 등으로 꾸며져 수강생들에게 리론과 실천에 결부해 보다 넓은 사유로 창의력이 있는 우수한 기업인으로 성장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
특강에 이어 도전프로그램 아이템선정, 팀별토론, 불꽃놀이와 우등불야회, 팀별 장끼자랑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활발히 진행되였다.
2007년부터 매년 한차례씩 꾸려지고있는 연변(연길)무역협회 차세대무역스쿨은 이미 500여명의 무역인재들을 배출해 연변경제무역의 활성화에 일조하고있다.
연변(연길)무역협회는 월드옥타 연길지회로서 2007년에 설립, 현재 150여명의 회원을 둔 협뢰로 해마다 중,한 벤처포럼,차세대무역스쿨,불우이웃돕기,경제 세미나와 중국·연길 두만강지역 국제투자무역박람회 등 굵직굵직한 행사를 개최했다.
조글로미디어 문야기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34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