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은 도시쓰레기 처리비 청문회를 소집하여 연길시 도시쓰레기 처리비 수금표준가격 책정조정과 관련해 사회 각계의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청문회에서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은 ‘연길시 도시쓰레기 처리비 수금표준 책정 청문 방안’을 진술했다. 청문회에 참가한 대표들은 방안의 필요성과 실행 가능성을 인정함과 아울러 실제와 결부하여 조정 후의 도시쓰레기 처리 봉사에 대해 의견과 건의를 제기했다.
료해에 따르면 연길시의 현행 쓰레기 처리비 기준은 2010년 이래 14년 동안 조정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쓰레기 처리 원가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현행의 쓰레기 처리비 표준은 이미 환경위생 유지 작업의 정상적인 운영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쓰레기 처리 원가가 해마다 상승하는 추세를 감안하여 연길시는 쓰레기 처리비 수금표준에 대하여 깊이 있고 면밀한 고찰, 조사 연구, 심사를 전개하였으며 대중과 기업, 재정에서 부담할 수 있는 원칙에 립각하여 수금표준을 조정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연길시 주민 쓰레기 처리비는 7원/월, 료식업(음식점) 쓰레기 처리비는 5원(테블당)/월… 등 쓰레기 처리비 조정기준을 초보적으로 확정했으며 상세한 비용 기준은 최종 공포를 기준으로 한다.
김란화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