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생명은 자주적인 창의정신》이라는 신념을 고집하는 박준덕씨는 《가문의 영향을 받아 졸업후 흑룡강의 한 작은 현에서 공청단서기직무를 맡았던 자신이 이렇듯 큰 영예를 따낼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1989년, 박준덕씨는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던 공무원직을 뒤로 한채한 지기의 소개로 금방 일떠서기 시작한 창녕급수설비공장(현재 창녕그룹)으로 갔다. 얼마 안지나 총경리 석산린의 총애를 받은 그는 인차 총경리조수로 발탁되였다.
5년동안 박준덕씨는 창녕그룹과 함께 동고동락하면서 할빈으로부터 대련, 진황도, 북경에까지 옮겨갔다. 그러나 점차 나이가 들면서 떠돌이생활에 신물이 난 그는 높은 대우도 마다하고 제2고향인 연변으로 돌아왔다.
2001년 자체로 금천광고회사를 운영하기 시작한 그는 시장경제의 운행법칙을 잘 파악하면서 시장을 조사하였으며 창의적으로 경영모식을 활성화하였다. 그는 선후로 수십개의 기업사업단위를 위해 명절, 관광, 공연, 투자유치, 제품선전 등 기획전문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그중 《중국연변조선족민속문화관광절》,《연중감보컵 전주 소품경기》,《김성삼콘서트》,《단풍컵자전거답사》,《국제올림픽주석컵전국100개 도시(연길)자전거시합》등을 기획하였고 동시에 《연변축구구락부화보》,《연변관광》등 화책을 기획, 편집하여 사회 각 계층 인사들의 좋은 평판을 받았다.
《기획업종은 아직까지도 신흥업종이고 또 시장에 대한 광범위한 료해와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업이기때문에 지금도 부단히 학습하고 경험을 쌓는 과정이다.》고 하는 박준덕씨는 업종의 특수성으로 하여 지금은 큰 경제적효익을 거두기 어렵지만 앞으로는 무한한 발전전도가 있을것이라고 굳게 믿고있다.
장설화기자 zxh@ybrb.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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